소비자가 불황기에 주머니를 닫는다는 생각은 순진한 발상이다. 리서치인터내셔널(RI)에 따르면 이들은 경기가 좋지 않을 때 품질은 같고 가격이 낮은 제품을 찾는다. 불황기일수록 지출한 금액에 맞는 가치를 추구한다는 뜻이다.소비자의 심리 변화를 브랜딩에 적용하면, 불황기는 기회가 된다. 어떤 브랜드는 매출 부진의 이유를 불황에서 찾고, 어떤 브랜드는 불황에도 시장
“편의점 구매는 진작에 포기하고 인터넷 주문했는데 아직도 발송이 안되고 있어요” 지난주 온라인 몰에서 포켓몬빵 6개를 구매한 30대 직장인 이모씨는 아직도 물건을 받아보지 못했다며 한숨을 쉬었다. 이모씨는 “출시 직후 편의점 여러 곳을 돌았는데 없어서 재빨리 인터넷 주문을 했었다”며 “이제 먹어볼 수 있겠구나 싶었는데 아직도 배송이 시작되지 않아서
“퇴근 후 매일 편의점을 돌았는데 다 품절이라 인터넷으로 주문했어요” 30대 직장인 이모씨는 며칠 전부터 편의점 투어를 다니고 있다. 어린 시절 빵 안에 들어있던 캐릭터 스티커인 ‘띠부띠부씰’을 모았던 추억이 담긴 ‘포켓몬빵’이 다시 돌아왔기 때문이다. 이모씨는 “재출시 소식을 듣자마자 집 앞 편의점과 회사 앞 편의점 몇 군데를 찾았지만 모두 동이 나서
1‘신한저축은행→신한은행’ 대환대출…대상자 1만명 훌쩍
2찝찝한 임시공휴일
3“공개매수가 상향 없다더니” MBK 말 바꾸기 우려하는 이유
4커지는 ‘입시 불확실성’…혼란 빠진 ‘대입 전형 계획’
5“사기당한 오토바이 정비소에서 창업 기회 엿봤죠”
61139회 로또 1등 13명…당첨금 각 21억원
740년 수명 다한 고리원전 3호기…재가동 심사한다는 데
8산업은행 부산 이전 이뤄지나
910대 여고생 살해 남성 구속…”피해자와 모르는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