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비대면 전문상담 서비스 ‘스타링크’를 통해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국민은행은 기존에는 비대면 선호 우수고객 일부에게 제공하던 화상상담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 대상으로 확대한다. 스타링크는 예금·대출·자산관리 등의 통합 상담을 제공하는 비대면 전문금융상담 브랜드다. 상담전용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지난 22일 화상상담 전용 창구 ‘디지털데스크’에서 가입 가능한 ‘더(The) 특판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년 1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실명의 개인고객으로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제이며, 최소 가입금액 1000원에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부산은행은 화상상담 전용 창구 ‘디지털데스크’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는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은행 직원과 화상연결을 통해 은행 업무가 가능한 창구다. 해당 창구에는 고객작성용 태블릿·핀패드·카드리더기·스캐너·생체인식모듈·휴대폰 미러링 카메라 등이 탑재돼 있다. 디지털데스크에서는 ▶예금·적금·청약 신규 ▶대출상
KB국민은행은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펀드, 일임형 ISA 등 금융투자상품 판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KB화상상담 서비스’는 모바일, PC, 화상상담 전용창구를 통해 공간의 제약없이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펀드∙일임형 ISA 판매에는 고객에게 정확한 상품 설명과 함께 소비자보호 의무에 따른 적법한 판매 절차를
KB국민은행이 이마트24와 손잡고 디지털 제휴점포인 ‘KB디지털뱅크 분평동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포는 지난 2일 서울 고속터미널역 내에 개설한 ‘KB디지털뱅크NB강남터미널점’에 이은 두 번째 디지털 제휴점포다. ‘KB디지털뱅크 분평동점’은 충청북도 청주시 이마트24 분평동점에 위치하고, 화상상담전용창구, STM 등 디지털기기를 설치해 지역주민의
KB국민은행은 이마트 노브랜드(No Brand)와 함께 디지털 제휴점포인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제1호 KB디지털뱅크인 NB강남터미널점은 유동인구가 풍부한 서울 서초구 고속터미널역 내 위치해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해당 점포는 이마트 및 지하철역·고속버스터미널 이용 고객의 은행업무 처리에 유용하다. 또한
은행권이 금융 디지털화 추진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벌이고 있다. 기존 영업점을 완전 폐쇄하는 대신 일정 공간을 활용해 대부분의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디지털금융 점포를 만들고 있다. 은행 내부에선 직원과 외부 연구자 등이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드는 시도도 시작됐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화상상담과 셀프(Self) 거래 등으로 대부분의 업무처리
KB국민은행과 이마트가 오는 4월 중 디지털 제휴 점포인 ‘KB디지털뱅크NB강남터미널점’ 개설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고객의 높은 선호도뿐만 아니라 브랜드 파워를 갖춘 이마트 노브랜드와 고객 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영업점 운영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KB디지털뱅크’는 유동인구가 많은 고속터미널역 내
시중은행들이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화상 상담 서비스’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영업점을 줄이는 대신 디지털 점포 등으로 금융소외계층을 포용하겠다는 시도다. 앞으로 금융소비자들은 비대면으로 예적금 가입과 신용대출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용채널에 제한없이 대면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NH투자증권 ‘NH슈퍼스톡마켓’·KB국민은행 ‘AI 체험존’, 미래고객 선점 경쟁 금융업이 미래 고객인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이후 태어난 Z세대를 통칭)에 꽂혔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트렌드와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그동안의 전통·보수적인 금융 이미지는 낮은 금리와 함께 외면 받을 수 밖에 없다. 미래 고객을 선점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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