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로 예고됐던 아이엠(i.M)택시와 타다의 합병 계획이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규모의 경제로 독주를 이어가는 가운데 국내 택시 업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여겨졌던 양사의 합병은 아직 구체화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당초 이르면 상반기 합병이 예고됐던 것과는 달리 절차가 지연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국토교통부의 택시합승 기준을 두고 카카오T와 우티의 표정이 엇갈리고 있다. 같은 성별끼리만 합승할 수 있는 게 원칙이지만, 남녀 합승이 가능한 예외조항 때문이다. 국토부는 개정 택시발전법(택시운송사업 발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을 마련하면서 성별이 같은 경우에만 합승 서비스를 쓸 수 있도록 했다. 남녀가 합승했을 때 불필요한 신체 접촉 등 안전 문제가 일
9일부터 자율주행 택시가 서울 강남 도심을 달리기 시작했다. 1호 승객은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었다. 현대자동차는 플랫폼택시기업 진모빌리티와 함께 서울 강남지역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4단계 기술을 적용한 아이오닉5로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자율주행 4단계는 주행 대부분을 차에 맡기고, 사람은 특정 구
확전 양상을 보이던 플랫폼 규제 갈등이 한풀 꺾였다. 논란의 중심에 있던 카카오가 상생안을 발표하면서다. 골자는 골목상권을 침탈하지 않겠다는 건데, 카카오는 논란이 되는 사업의 일부를 철수하고 혁신 사업 중심으로 향후 사업 방향을 재편할 계획이다. 다만 논란이 말끔히 해소된 건 아니다. 갈등의 불씨도 여전하다. 업계는 카카오의 독보적인 플랫폼 지배력을
‘카카오모빌리티 vs 택시업계’ ‘로톡 vs 변협’ ‘야놀자 vs 숙박업계’ ‘강남언니 vs 의협’ ‘삼쩜삼 vs 한국세무사고시회’ ‘빅밸류 vs 감정평가사협회’…. 플랫폼 사업자와 관련된 갈등이 재계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다. 갈등을 벌이는 업종을 일일이 헤아리기도 어렵다. 호출료 인상으로 점화한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업계와의 분쟁은 택시기사들의 ‘릴레이 1인 시
꽃담황토색 일색의 택시 행렬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대신 노란색 띠 두 줄을 두른 택시를 마주하는 일이 잦아졌다.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의 인기 캐릭터가 뒷좌석 손잡이에서 손을 흔들며 고객을 반긴다. 이 택시의 이름은 ‘카카오T블루’다.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가맹택시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말 1만6000대였던 카카오T블루를 올해 1분기 2
1100일 넘긴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 125만장
2국산 카네이션 거래 작년보다 37% 감소…수입산과 가격경쟁 밀려
3 尹대통령, 9일 오전 10시 대통령실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
4최상목 부총리 "1인당 GDP 4만불 달성 가능할 것"
5높아지는 중동 긴장감…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임박 관측
6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반도체 롤러코스터 계속될 것"
7홍콩 ELS 분조위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0%대 예상
8'951㎜' 폭우 맞은 제주, 6일 항공편 운항 정상화
9끊임없이 새로움 찾는 ‘막걸리 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