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가 퀵 시장 공략에 애를 태우고 있다. 업계에선 “서비스를 내놓은 지 반년이 지났음에도 카카오 퀵의 성과가 드러나지 않고 있다”면서 “카카오모빌리티가 퀵 서비스에 손을 떼는 게 아니냐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상황이 나쁘다”고 입을 모은다. 이유론 상생안을 의식하는 게 아니냐는 시각이 적지 않다. 지난해부터 사업 확장 과정에서 골목상권 침
카카오T 앱에 퀵·택배 메뉴가 새로 생겼다. 물품 크기(초소형·소형·중형)를 정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정하면 퀵 기사가 와서 물품을 배송한다. 지난 6월 30일 정식 출범한 카카오모빌리티의 퀵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출범 의미는 크다. 대기업이 영세사업자 중심의 시장에 발을 디딘 것도 그렇지만, 그간 전화로 이용하던 서비스를 스마트폰 앱의 영역으로 끌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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