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이야기] 성공한 남성의 럭셔리 정장
[명품 이야기] 성공한 남성의 럭셔리 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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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명품 시장이 날로 성장함에 따라 남성복 시장에도 새로운 브랜드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가을 키톤(KITON)과 올해 봄 꼬르네리아니(CORNELIANI)에 이어 최고급 남성 정장을 대표하는 스테파노 리치(STEFANO RICCI)도 한국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4월 서울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자리를 잡으면서 공식 진출하는 것. 일반적으로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명품과 달리 스테파노 리치는 이제 갓 35세를 넘긴 신생 브랜드다. 1972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출발한 뒤 최고급 원단과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짧은 기간에 명품 대열에 합류했다. 현재 미국의 뉴욕과 베버리힐스, 유럽의 파리·몬테카를로·코스타 스메랄다·모스크바, 아시아의 상하이(上海)·베이징(北京)·항저우(杭州)·시안(西安)·청두(成都) 등에 모두 1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고급 원단과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니 완성품의 가격이 만만치 않다. 가장 저렴한 정장 한 벌이 530만원, 셔츠가 110만원이다. 주요 고객층은 성공한 30대 후반부터 50대 남성이다. 스테파노 리치의 화려한 멋이 가장 잘 드러나는 제품은 커프스 라인. 다양한 액세서리로 꾸미는 여성과 달리 남성 치장의 미덕은 절제에 있다. 스테파노 리치는 이런 점을 잘 파악해 제품을 만드는 데 활용했다. 국내에 들어오는 스테파노 리치의 커프스 링크 제품 가격은 980만~1500만원이며 모두 보석이 세팅됐다. 스테파노 리치의 원단 선정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이탈리아 최고 장인들이 실크 캐시미어를 비롯한 최상급 이집트면사 등 고품격 럭셔리 패브릭을 사용해 최상의 가치와 멋을 창조하고 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원단은 150수다. 150수 원단이란 원사 1g에서 150m 길이를 뽑아냈다는 뜻이다. 천연섬유 원단은 보통 원사 1g에서 120m 길이를 뽑아 120수다. 스테파노 리치 관계자는 “조르조 아르마니, 구찌 등 명품 회사가 아닌 명품 브랜드의 기본 원단도 120수 100% 순모”라며 “수가 높을수록 가벼운데, ‘깃털처럼 가벼운 옷’이란 말을 들으려면 적어도 150수는 돼야 한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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