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와 ‘드리프트 킹’의 만남...‘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첫 선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처음 공개
아이오닉 5 N에 ‘N 퍼포먼스 파츠’ 장착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최초 공개했다.
현대차는 10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처음 선보였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현대차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N에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N 퍼포먼스 파츠가 장착됐다.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튜닝 파츠의 개발 방향성을 제시하는 스페셜 모델인 셈이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 드라이버가 가진 열정과 전문성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초기 개발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협업했다. DK라는 이름은 츠치야 케이치의 별명 ‘드리프트 킹’(Drift King)에서 따왔다.
현대차는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일본 현지 서킷 및 와인딩 코스에서 여러 제조사의 튜닝 파츠를 테스트하며 최적의 파츠 패키지를 개발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를 적용했다. 두랄루민은 가볍지만 경도가 높고, 기계적 성질이 우수해 항공기나 경주용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합금이다.
특히 현대차는 이 에디션에 ▲기존 아이오닉 5 N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히고 마찰계수를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마찰력을 강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는 로워링 스프링 등 전용 부품을 장착했다.
아울러 ▲탄소섬유 소재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차체를 노면으로 누르는 힘인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접지력을 향상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고속 주행 안정성도 강화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박준우 N매니지먼트실장 상무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모터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인 츠치야 케이치가 직접 평가하고 개발에 참여했다”며 “그의 드라이빙 노하우와 현대차의 기술력이 접목된 파츠 패키지를 통해 운전을 즐기고 고성능차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올해 상반기 국내와 일본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차는 10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처음 선보였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현대차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N에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N 퍼포먼스 파츠가 장착됐다.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튜닝 파츠의 개발 방향성을 제시하는 스페셜 모델인 셈이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 드라이버가 가진 열정과 전문성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초기 개발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협업했다. DK라는 이름은 츠치야 케이치의 별명 ‘드리프트 킹’(Drift King)에서 따왔다.
현대차는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일본 현지 서킷 및 와인딩 코스에서 여러 제조사의 튜닝 파츠를 테스트하며 최적의 파츠 패키지를 개발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를 적용했다. 두랄루민은 가볍지만 경도가 높고, 기계적 성질이 우수해 항공기나 경주용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합금이다.
특히 현대차는 이 에디션에 ▲기존 아이오닉 5 N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히고 마찰계수를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마찰력을 강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는 로워링 스프링 등 전용 부품을 장착했다.
아울러 ▲탄소섬유 소재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차체를 노면으로 누르는 힘인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접지력을 향상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고속 주행 안정성도 강화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박준우 N매니지먼트실장 상무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모터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인 츠치야 케이치가 직접 평가하고 개발에 참여했다”며 “그의 드라이빙 노하우와 현대차의 기술력이 접목된 파츠 패키지를 통해 운전을 즐기고 고성능차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올해 상반기 국내와 일본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고려대, 등록금 ‘5.49% 인상’ 검토
2바이든, 13일 ‘외교 성과’ 연설...한미일 협력 언급 전망
3‘역대급 추위’에...서울서 ‘수도 계량기’ 동파 속출
4유엔이 전망한 ‘한국 경제’ 성장률...“올해 2.2%”
5‘악마, 베르사체도 입을까’...“프라다, 인수 검토 중”
6대체거래소 출범해도 IPO 기업은 상장일 다음날 거래…왜일까
7현대차와 ‘드리프트 킹’의 만남...‘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첫 선
8“작지만 강하다”...한국 ‘여권 파워’ 세계 3위
9“무안공항 참사, 잘못된 표현”...국토부·유가족 협의 ‘공식 명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