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6일 인도 아삼주 캄루프 지구 홍수피해 지역의 오두막 지붕에 인도인 가족이 대피해 있다. 이날 몬순(계절풍) 홍수로 남아시아 전역에 걸쳐 집들이 휩쓸려 가고 산사태가 일어난 뒤 생존자들은 황급히 고지대로 피신했다. 당국에 따르면 이번 호우와 홍수로 수백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고 180명이 목숨을 잃었다.
━
인도네시아 | 프로볼링고 - 불의 입으로
사진:JUNI KRISWANTO-AFP/YONHAP지난 7월 18일 자바의 활화산인 브로모산 정상에서 떨어지는 음식·돈과 기타 물품들을 마을 주민들이 그물망으로 낚아채려 하고 있다. 연례 야드냐 카사다 축제 중 지역의 텡게르족 힌두교도들에 관광객까지 합세해 과일·가축·쌀을 분화구 속으로 던지면서 신들의 축복을 기원한다. 가난한 마을 주민들은 분화구의 비탈로 내려가 떨어지는 물품들을 능력껏 낚아채 소득을 올린다.
━
푸에르토리코 | 산후안 - 변화가 필요해
사진:ERIC ROJAS-AFP/YONHAP지난 7월 17일 레게톤 (현지 레게 음악의 일종) 가수 배드 버니가 리카르도 로세요 주지사의 사임을 요구하는 시위에 참가해 푸에르토리코 국기를 흔들고 있다. 주지사의 측근 2명이 부패 혐의로 체포되고 성차별적·동성애혐오적인 내용 외에도 산후안 시장을 총으로 쏘겠다는 농담이 담긴 그의 문자 메시지 수백 건이 유출된 뒤 수천 명의 시민이 거리로 몰려나와 5일째 가두시위를 벌였다. 나흘 뒤 로세요 주지사는 재선에 나서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