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모하비에 도전장… 판매 회복 분위기 이어갈까 사진:쌍용자동차쌍용자동차가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렉스턴’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놓고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웠다. 쌍용차가 지난 4월 이후 6개월 만에 월 1만대(10월 기준) 판매를 돌파하는 등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분위기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쌍용차는 지난 11월 4일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을 갖고 ‘올 뉴 렉스턴’을 출시했다. 신차의 디자인은 이미 앞서 지난달 사전계약과 함께 공개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키우고 듀얼 프로젝션 타입의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정통 SUV 특유의 존재감을 높인 게 특징이다. 더불어 인테리어에도 고급스러운 소재를 대폭 적용하고 터치식 스위치, 12.3인치 디스플레이 등 첨단사양을 더했다. 이런 상품성은 출시 이전까지 3800여대의 사전계약으로 이어졌다.
쌍용차는 올 뉴 렉스턴에 파격적인 마케팅을 감행하고 공격적인 가격을 측정해 팰리세이드·모하비의 아성에 도전한다. 인기 트로트 가수 임영웅은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공개하며 관심을 끌어 모았다. 이와 함께 영화배우 박성웅이 모델로 더블캐스팅 돼 TV 광고에 나선다.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3695만~4975만원으로 책정됐다.
- 최윤신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의 국민소득 '5만불'..10년 전 경제연 예측 왜 틀렸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강원래와 이혼 잘했다” 악플에 김송 분노 “욕도 아까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의 국민소득 '5만불'..10년 전 경제연 예측 왜 틀렸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