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 주가는 27일 오전 9시 34분 기준 어제보다 1.4% 오른 2만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일기획이 전날 공시한 호실적이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 제일기획의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72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03% 증가한 수치다. 매출은 7901억원, 순이익은 55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2.91%, 65.12% 늘었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주요 광고주들의 디지털 사업 확대와 비계열 대행 물량 확대 등에 힘입어 실적이 성장했다. 해외법인과 자회사 역시 북미·중국·신흥시장 등 전 지역에 걸친 실적 호조가 이번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해외에서 디지털 비중이 57%로 확대 성장하면서 전사 디지털 사업 비중은 지난해 말보다 6%포인트 상승한 49%로 대폭 높아졌다“며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이 두드러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다원 인턴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관세 협상 기다리는 뉴욕증시, 혼조 마감…엔비디아 2%↓[월스트리트in]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연준 금리인하 압박 …“내가 원하면 파월 해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