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엔 무슨 게임 해볼까’...게임사, 추석 맞이 이벤트 ‘풍성’
‘송편’, ‘한복’ 등 각종 추석 관련 게임 아이템 증정
게임사들이 추석 대목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긴 연휴동안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넥슨은 추석을 맞아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13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PC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이달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무제한 던전 통행증(이벤트용)’,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이벤트용)’,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이벤트)’ 등이 담긴 ‘한가위 선물 상자’아이템과 ‘맛있는 송편세트(6개)’,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투 경험치 2배, 수리비 무료, 벨테인 미션 레벨 제한 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낭만 농장 풍성한 장식 나무'를 추가로 선물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추석을 맞아 이달 30일까지 매일 게임 내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꿀 송편’, ‘추석 쿠폰’, ‘추석 스크롤 박스’ 등의 아이템이 담긴 ‘추석 송편 상자’를 지급한다. ‘추석 쿠폰’은 전용 교환상점에서 ‘추석 기념 한복 아바타 상자’, ‘문양: 둥근 보름달’,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귀속)’, ‘AP 300 캡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18일부터 22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동안 전투 완수 경험치 1.5배, 전투 완수 AP 2배, 전문기술 숙련도&제작속도 2배, 수리비 5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게임 ‘V4’는 추석 기념 이벤트를 열고 시즌 한정 탈것과 소환수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시즌 한정 전설 등급의 탈것을 지급한다. 또 18일부터 22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공식 카페를 통해 시즌 한정 소환수 등 아이템이 포함된 쿠폰 번호를 공개한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 아이템 ‘감’을 지급한다. 획득한 ‘감’은 ‘추석 상점’에서 ‘태고의 보물(14일)’, ‘외형 장착옵션 변경비서’, ‘칼바람에 벼린 숫돌’, ‘동병철검의 자루’, ‘강화안정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도 추석을 맞이해 10종의 PC 및 모바일게임에서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23일까지 추석 맞이 ‘만월의 보물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정 시간에 열리는 만월의 보물섬에 입장해 보물을 찾으며 다른 서버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보물을 발굴하면 엘릭서 등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란 마을의 이벤트 NPC ‘보름’을 통해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각인), 퓨어 엘릭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M’에서는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이 열린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매일 2시간 동안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회복되며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토끼 왕국 탈환’ 퀘스트를 완료해 ‘토끼의 증표(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증표를 통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블레이드&소울 2’는 오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한가위 패스’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우편을 통해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7종 모바일게임에서 풍성한 추석명절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우선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론칭 100일을 기념해 내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획득한 송편으로 '전설+무기 선택권', '루비 1000개', '문스톤 300개',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추석맞이 특별 영상 조회수가 1만 건을 돌파하면 성정석(게임재화) 1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10월 25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대작 MMORPG ‘오딘’은 오는 10월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하는 등 연휴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추석을 기념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도 추석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먼저, ‘가을 안부 편지’ 이벤트는 로스트아크의 게임 내 주요 NPC들과 교감하며,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다.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모험가들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콘텐트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재화인 ‘우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NPC들에게 안부 편지를 보낼 수 있다. 편지를 받은 NPC들은 답장과 함께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울러 오는 29일 까지 ‘알데바란 수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알데바란 수확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추석’과 같은 큰 축제로 추석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벤트다. 모험가들은 게임 내 각종 콘텐트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음식 재료 아이템을 획득한 뒤 이를 사용해 ‘알데바란 선물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알데바란 선물 세트’는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보름달 머리띠’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라이엇 게임즈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7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보름달처럼 크고 달달하게!’ 이벤트는 RP 보너스 프로모션과 한국형 구미호 챔피언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는 특별 미션, 추석을 기념하는 보름달이 그려진 한정 캡슐이 출시되는 등 풍성한 구성으로 플레이어의 눈길을 끈다.
RP 보너스 프로모션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LoL PC 및 모바일 상점에서 RP를 충전하면 추가로 10% 더 충전된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에도 10% 추가 보너스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발로란트에서는 25일까지 10% 보너스 VP 충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석 기념 특별 미션도 진행된다. 이번 추석 이벤트 미션은 총 4가지로, 유저들은 게임 승리부터 3게임 내 제어 와드 1회 설치, 2만5000 골드 수집, 20 어시스트 달성 등 다양한 임무를 완수해 풍성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첫 번째 미션인 ‘달달한 추석의 임무’ 미션에서는 한 게임만 승리해도 한복을 입은 아리가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콘셉트의 ‘소원을 빌어요’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추석 이벤트 기간 동안 무작위 스킨 조각을 얻을 수 있는 보름달 캡슐이 한정으로 판매된다. 5개 세트를 구매할 경우 ‘소원을 빌어요’ 아리 감정표현을 획득할 수 있으며, 확률에 따라 더욱 많은 스킨 조각을 얻을 수 있는 송편 주머니도 획득 가능하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또 올랐다고?”…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상승
2 정부, 사도광산 추도식 불참키로…日대표 야스쿠니 참배이력 문제
3알렉스 웡 美안보부좌관 지명자, 알고 보니 ‘쿠팡 임원’이었다
41조4000억원짜리 에메랄드, ‘저주받은’ 꼬리표 떼고 23년 만에 고향으로
5“초저가 온라인 쇼핑 관리 태만”…中 정부에 쓴소리 뱉은 생수업체 회장
6美공화당 첫 성소수자 장관 탄생?…트럼프 2기 재무 베센트는 누구
7자본시장연구원 신임 원장에 김세완 이화여대 교수 내정
8“‘元’ 하나 잘못 보고”…中 여성, ‘1박 5만원’ 제주도 숙소에 1100만원 냈다
9'40세' 솔비, 결정사서 들은 말 충격 "2세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