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코로나19에도 끄덕 없다”…신세계 3분기 역대 최대 매출
- 3분기 매출 1조6671억·영업이익 1024억원
사상 첫 3분기 영업이익 1000억원 돌파
면세·까사 등 주요 연결 자회사 실적 개선

신세계 주요 사업인 백화점 3분기 매출은 509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5%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72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81.1% 늘어나며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이는 지난 1, 2분기에 이어 해외패션(29.7%)과 명품(32.7%) 판매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올해 새로 오픈한 신세계백화점 역시 좋은 성적표를 냈다. 8월 선보인 대전신세계 Art&Science은 출점 두 달 만에 매출 목표 40%를 초과 달성했다.
신세계 패션과 뷰티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신세계인터내셔날 상승세도 눈에 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분기 매출액 3502억원, 영업이익 141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4.9% 상승하고 영업이익은 2배 이상 늘어났다. 해외패션(15.4%)과 수입 화장품(37.5%) 부문이 크게 상승하면서 높은 매출을 견인했다.

리빙·패션·뷰티 사업부터 면세 사업까지 실적 호조

신세계디에프는 매출 796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82.3%가 올랐고, 영업이익은 229억원으로 지난해 적자에서 올해는 흑자로 전환했다. 지난해 9월부터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가 영업 요율 방식으로 전환되고, 2019년과 2020년에 선반영한 리스 회계 효과로 인해 회계상 비용이 줄어든 까닭이다.

센트럴시티도 호텔과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 수익 증가로 지난해 동기 대비 3.9% 올라간 매출 603억원을 나타내고, 영업이익은 103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센트럴시티는 호텔 오노마 신규 오픈에 따른 초기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6.9% 감소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 혁신, 신규 점포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이뤄낸 백화점의 외형 성장과 자회사의 실적 개선을 통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4분기에도 백화점 등 오프라인 본업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신세계디에프의 지속적인 실적 회복, SI, 신세계까사 등 자회사의 성장을 바탕으로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8살 유괴 살해한 여고생, 공범은 검찰에 '쌍욕'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