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증시이슈] 'GA 1호 상장사' 에이플러스에셋, 장 초반부터 10%대 하락

18일 오전 10시 50분 기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에이플러스에셋은 전 거래일 대비 10.84%(1350원) 하락한 1만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6일까지 3일 연속 상승 마감한 에이플러스에셋은 전날에 이어 이날에도 하락폭이 커지고 있다.
에이플러스에셋은 올해 3분기 누적 순이익 153억원을 거두며 지난해 동기 대비 2.8%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도 1960억원을 기록, 지난해 동기 대비 7.2% 줄었다.
올해부터 시행된 초년도 모집수수료 상한 규제(1200%룰)로 보험계약 첫해 수입수수료가 감소한데다 우수 영업인력 유치, IT 인프라 개선 및 신사업 개발 등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투자지출의 증가 등이 영향을 끼쳤다고 에이플러스에셋 측은 설명했다.
다만 신계약 창출 능력을 나타내는 월초보험료는 지난해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에이플러스에셋은 향후 계열사를 통한 헬스케어, 라이프케어 및 프롭테크 사업을 미래 전략사업으로 정하고, 기존 사업과 연관성이 높은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발굴하는데도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티카로스, TC091 식약처 ‘바이오챌린저’ 프로그램 선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키움, 프로야구 발전 저해 행위 중단하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정부 공공 입찰까지 올스톱…서울보증 전산 사흘째 먹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