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 ‘진심’인 2금융권?…‘취향랜드’·‘윈터타운’ 각양각색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고객 유치 목적
삼성카드, 13~18일 ‘마이 iD 나만의 취향랜드’ 개최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윈터 타운’, 24일까지 운영
시중은행들에 이어 카드·보험사 등 2금융권 금융사들도 메타버스 플랫폼 진출을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2금융권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는 새로운 환경에 익숙한 MZ(밀레니얼+Z)세대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충성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서다.
삼성카드는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삼성 iD 카드’ 론칭을 기념해 메타버스 이벤트 ‘마이 iD 나만의 취향랜드’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이 iD 나만의 취향랜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를 통해 진행된다. 삼성카드는 MZ세대의 취향을 충족하려는 목적으로 이번 메타버스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는 삼성 iD 카드를 간접 체험하는 ‘마이 iD 스튜디오’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테마별 콘텐트를 즐기는 ‘마이 iD 취향저격파티’로 구성된다. 마이 iD 스튜디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상시 참여 가능하며, 삼성 iD 카드 디자인 비하인드 토크와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이 iD 취향저격파티는 사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기 유튜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취향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 회차별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응모는 삼성카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참여 대상 고객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날 신한라이프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신한라이프 윈터 타운’을 오픈했다.
신한라이프 윈터 타운은 ‘신한라이프와 함께하는 놀라운 겨울방학’을 주제로 MZ세대를 비롯해 자사 고객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테마로 조성됐다. 유저들은 자신만의 아바타로 타운 곳곳을 누비며 재미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윈터 타운에 입장하면 버추얼 모델 로지가 등장하는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존에서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고 겨울여행 존에서는 일몰을 보며 새해 소원을 빌 수 있다. 또 OX 퀴즈이벤트 존에서는 OX 퀴즈, 겨울스포츠 존에서는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은 애플워치 7,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경품도 얻을 수 있다.이벤트 상세 내용은 신한라이프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터 타운은 오는 24일까지 운영된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최태원은 ‘한국의 젠슨 황’…AI 물결 탄 SK하이닉스 “우연 아닌 선택”
2서울지하철 MZ노조도 내달 6일 파업 예고…“임금 인상·신규 채용해 달라”
3인천시 “태어나는 모든 아동에게 1억 준다”…출생아 증가율 1위 등극
4경기둔화 우려에 ‘금리 인하’ 효과 ‘반짝’…반도체 제재 우려↑
5얼어붙은 부동산 시장…기준금리 인하에도 한동안 ‘겨울바람’ 전망
6연간 1000억? 영풍 환경개선 투자비 논란 커져
7 야당, '예산 감액안' 예결위 예산소위서 강행 처리
8‘시총 2800억’ 현대차증권, 2000억원 유증…주가 폭락에 뿔난 주주들
9삼성카드, 대표이사에 김이태 삼성벤처투자 사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