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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 음악과 책을 동시에' 지니뮤직X밀리의 서재, 결합상품 출시

양사 "플랫폼 크로스 경험, 마음껏 콘텐츠 감상하며 고객 로열티 상승할 것" 기대

 
 
지니뮤직과 밀리의서재가 결합상품을 출시했다.[사진 KT]
지니뮤직과 밀리의 서재가 진화하는 구독경제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업계 최초로 음악과 책을 동시에 무제한 감상하는 ‘지니 X 밀리의 서재 결합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AI 오디오 플랫폼 지니에서 월 1만 3000원에 가입 및 이용할 수 있다. 지니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밀리의 서재 서비스는 PC와 모바일에서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신규 출시를 기념해 최초 결제 시 3개월간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지니뮤직 측은 “이번 결합상품 출시는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에 양사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면서 마음껏 콘텐트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체험을 통해 고객들의 서비스 사용이 증가하고 양사 플랫폼에 대한 고객 로열티가 상승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지난 9월 밀리의 서재를 인수한 지니뮤직은 10월 ‘스토리G’ 서비스를 론칭해 오디오 북, 오디오 예능, 오디오 드라마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스토리G’에서 제공하는 밀리의 서재 베스트셀러 오디오 북, MBC 완전체 라디오 다시듣기 서비스, 집중력을 높이는 오디오 사운드 등 오디오 콘텐트 평균 사용량이 서비스 론칭 시점 대비 282% 증가했다.
 
앞으로도 지니뮤직은 밀리의 서재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고, KT AI오디오 기술 기반의 다양한 오디오 콘텐트를 제작∙유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밀리의 서재는 10만 권의 독서 콘텐트 중에서도 전자책, 오디오 북, 오리지널  콘텐트 등을 폭넓게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 플랫폼으로, 1300개 이상의 출판사와 공급 계약을 맺고 있다.  
 
김정욱 지니뮤직 AI 오디오비즈니스 본부장은 “지니뮤직과 밀리의 서재 양사는 디지털 콘텐트 플랫폼의 ‘연결’, ‘확장성’에 주목했다”며, “앞으로 양사는 모기업 KT AI기술을 기반으로 오디오 콘텐트 제작 및 유통사업을 공동으로 펼치면서 건강한 오디오 콘텐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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