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미국에도 '비스포크' 전파... 삼성, 미국 가전 시장 확대 나서
- 주방가전에서 리빙 가전까지 라인업 확대 예정..."가전 시장 패러다임 바꿀 것"

삼성전자는 올해 '당신에게 맞는 냉장고를 디자인하라'는 콘셉트로 미국 내 맞춤형 가전을 공략했다. 비스포크 미국 진출 2년 차를 맞는 내년에는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용량 모델을 강화해 비스포크 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미국 시장에 새로 도입할 4도어(프렌치도어), 3도어 타입의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교체 가능한 도어 패널뿐만 아니라 국내와 미국시장에서 호평받아 온 냉각 기술과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한 제품이다. 냉장고에 탑재되는 정수기인 '베버리지 센터'가 냉장고 내부에 있어 외부 오염을 최소화했다. 또 두 가지 형태의 얼음을 빠르게 만들어주는 '듀얼 오토 아이스 메이커' 기능을 탑재했다.
단열과 온도 조절에도 신경 썼다. 식재료에 따라 최적의 온도로 보관이 가능한 '플렉스 존', 냉장실과 냉동실을 독립적으로 냉각하는 '트윈 쿨링 플러스'를 적용했다.
주방 가전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내년 무선청소기 등 리빙 제품까지 추가해 '비스포크 홈'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에 냉장고, 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출시했고 내년에는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등 리빙 제품까지 추가해 '비스포크 홈'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맞춤화, 모듈화,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미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전파하고자 한다"며 "비스포크 가전이 국내에서 가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듯, 미국에서도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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