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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게임은 가장 강력한 미디어…새로운 도전 거듭할 것”

“새로운 장르 게임 선보일 것”…펍지유니버스도 확장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사진 크래프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3일 신년 메시지를 통해 2022년에도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창한 대표는 “크래프톤은 2021년, 게임 제작 및 글로벌 서비스에 집중했다”며 “아울러 인터랙티브 버추얼 월드의 토대를 탄탄하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고 밝혔다.
 
그는 “배틀그라운드 IP의 지속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으며, 신규 IP를 발굴하기 위한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코로나19 시국에도 유래 없는 오프라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딥러닝 등의 신사업 발굴 및 추진 등에도 과감한 투자를 이어왔다”고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2022년에도 계속해서 도전에 나설 전망이다. 김 대표는 “2022년에는 그동안 다져온 기반을 보다 더 건실하게 만들고, 비옥한 토양에서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와 기술력이 발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을 거듭할 것”이라며 “글로벌 게임 회사로서 게임과 콘텐트 산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시야와 생각의 폭을 넓히는데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크래프톤 산하 해외 게임 제작 스튜디오와 함께 우리가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며 “세계 수준에 도달한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키고 선도적으로 활용해 콘텐트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펍지유니버스를 확장해 더 큰 팬덤을 형성하고, 새로운 게임 시장인 인도, 중동에서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크래프톤은 게임이 가장 강력한 미디어가 될 것임을 믿는다”며 “우리만의 크리에이티브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전을 펼치고, 독보적인 창작의 결과물을 확장하고 재창조함으로써 전 세계 팬들이 경험하는 엔터테인먼트 순간을 무한히 연결하는 세계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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