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삼성,갤럭시 OS 업그레이드 4회 지원...'소프트웨어 승부수'
- 기존 3차례 지원되던 OS 업그레이드, 4회로 확대

앞으로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는 모델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갤럭시 S22 울트라·S22+·S22, 갤럭시 S21 울트라·S21+·S21다. 폴더블 폰인 갤럭시 Z 시리즈에서는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Z 플립3에 4회 업그레이드가 적용된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역시 갤럭시 탭 S8 울트라·S8+·S8 등은 업그레이드를 최대 4차례 지원한다.
향후 출시되는 갤럭시 S·Z·탭S 시리즈 전 모델과 일부 갤럭시 A 시리즈도 원 UI를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이 해당 갤럭시 기기의 최신 사용자 경험을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보안 업데이트도 최대 5년 제공할 예정이다.
독자적인 모바일 경험도 구축했다. 삼성전자는 매년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갤럭시만의 독창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원 UI를 선보이고 있다. 원 UI 4를 탑재해 25일 출시되는 '갤럭시 S22' 시리즈의 경우, 출시 후 총 4차례에 걸쳐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해서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이용할 수 있다.
웨어러블 제품의 업그레이드 기간도 늘어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4·워치4 클래식과 향후 출시되는 워치 제품을 대상으로 신규 웨어러블 플랫폼과 함께 원 UI 워치(One UI Watch) 업그레이드를 최대 4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 갤럭시워치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건강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인터벌 트레이닝을 추가해 피트니스 기능을 강화하고 수면 코칭 프로그램 등을 더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사회 건설에 기여하고자 '원 UI' 업그레이드 지원을 확대하게 됐다"며 "최신 갤럭시 기기 사용자뿐 아니라 기존 갤럭시 사용자들도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가능한 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