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유럽 이어 세번째…유승신 대표 “CAR-T 기반기술 글로벌 인정 받아”

헬릭스미스가 미국에서 취득한 이번 특허는 ‘항-시알릴 Tn 키메라 항원 수용체(Anti-Sialyl Tn Chimeric Antigen Receptors)를 발현하는 세포와 조성물’에 대한 내용이다. 고형암에서 많이 발현되는 TAG-72(Tumor Associated Glycoprotein 72) 당단백질에서 시알릴 특정 항원을 인지해 암세포의 살상 효과를 보일 수 있는 기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세포치료제는 TAG-72가 많이 발현되는 모든 암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헬릭스미스 관계자는 “대장암, 난소암, 위암, 유방암, 식도암, 방광암, 폐암, 췌장암 등의 다양한 난치성 고형암에 대한 암 치료제로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헬릭스미스는 해당 특허를 일본, 유럽, 미국에 등록했으며 현재 국내를 비롯해 중국, 홍콩, 호주, 캐나다 등에서 출원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유승신 헬릭스미스 대표이사는 “CAR-T 세포치료제는 기적의 항암제, 4세대 항암제 등으로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유전자치료제”라며 “관련 특허가 미국, 유럽, 일본 등에 등록되며 헬릭스미스의 CAR-T 치료제 기반기술이 글로벌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최윤신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관위에 '붉은 천' 파묻은 의문의 무리들...경찰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