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소기업 아이디어로 B2B 신사업 함께 키운다
B2B 무선사업 신규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기업과 MOU …제품 상용화 협업
33개 아이디어 중 4개 신사업 아이디어 선정…제품 개발 비용 및 테스트 장비 지원
LG유플러스가 B2B 무선사업 분야 신규 먹거리 발굴을 위해 중소 사업자와 협업을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무선 이동통신 분야 새로운 디바이스 솔루션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B2B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4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직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LG유플러스 최택진 기업부문장(부사장)과 중소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국내 무선 통신 서비스 시장은 지난해 8월 1100만 회선에서 올 1월 1300만 회선으로 늘어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중소 IoT 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출범하는 등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파트너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는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진행, 모빌리티·센싱·웨어러블·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 분야 33개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LG유플러스는 아이디어의 사업성 실현가능성, 아이디어의 독창성 등을 중심으로 1차 서류·2차 발표를 거쳐 대상 1팀과 우수상 3팀 총 4개 팀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공모전 대상은 건설현장 추락사고 방지를 위한 ‘스마트 안전고리’를 제안한 ‘스포리포유’에게 돌아갔다. 스마트 안전고리는 건설 현장 근로자의 안전장비와 LTE CatM1을 통해 연결, 고도 정보 및 안전장치 연결 정보 등을 감지하는 장치다. 관리자는 앱이나 웹을 통해 근로자의 상태 및 작업 환경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우수상은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도 연결할 수 있는 가전 전용 LTE 모뎀을 제안한 아이즈비전 ▶대형 자동차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TPMS) 장치를 제안한 위자드랩 ▶AI 기반 얼굴 영상 인식을 활용한 비접촉 출입문 통과 솔루션을 제안한 씨앤에스링크 등 3사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날 LG유플러스는 대상을 수상한 기업에게 1억원, 우수상 3개 기업에는 각 5000만원의 개발 지원금을 전달했다. 아울러 업무협약을 통해 수상 기업이 아이디어를 상용화할 수 있도록 테스트 공간 및 장비 지원 등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B2B 무선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 사업자를 발굴하고 제품 및 솔루션 상용화를 적극 지원해 동반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부사장은 “이번에 수상한 기업들의 제품 및 솔루션이 상용화는 물론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B2B 무선사업 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돕고, 고객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월 기록적 폭설에 車사고 60% 급증…보험료 인상 조짐
2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4년만에 승인…통합 LCC도 출범
3이재명 “‘국장’ 떠나는 현실...PER 개선하면 ‘코스피 4000’ 무난”
4롯데바이오로직스 설립 2년 만 수장 교체…신임 대표는 아직
5상법 개정 되지 않는다면 “국장 탈출·내수 침체 악순환 반복될 것”
6열매컴퍼니, 미술품 최초 투자계약증권 합산발행
7‘펫보험 1위’ 메리츠화재, 네이버·카카오페이 비교·추천 서비스 동시 입점
8네이버페이, ‘펫보험 비교·추천’ 오픈…5개 보험사와 제휴
9카카오페이, ‘펫보험 비교’에 업계 1위 메리츠화재 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