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CJ프레시웨이와 ‘배틀그라운드’ IP 활용 MOU 체결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 IP 활용
게임 속 아이템을 모티브로 한 ‘+350 힐박스’ 도시락 첫 선
크래프톤은 CJ프레시웨이와 ‘PUBG: 배틀그라운드’ 및 ‘뉴스테이트 모바일’ IP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를 게임뿐 아니라 편의점, 마트, PC방, 스마트스토어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된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를 제공하며, CJ프레시웨이는 상품 개발 및 판매를 담당한다. 크래프톤은 협업을 통해 IP를 활용한 폭넓은 식음료 상품을 선보이며 게임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특히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한다.
첫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뉴스테이트 모바일 속 회복 아이템을 모티브로 한 ‘+350 힐박스’ 도시락이 출시된다. 큐브 스테이크와 닭갈비 2종으로 선보이는 해당 제품은 시중 간편 도시락(250~300g) 대비 용량을 늘린 350g으로 개발돼 든든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다. +350 힐박스 도시락은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당, 기업, 학교 등 다양한 고객사에 공급한다. 일반 소비자는 금일부터 CJ프레시웨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350 힐박스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제품의 스크린숏을 댓글로 남긴 이용자를 추첨해 ‘도시락 박스’, ‘뉴스테이트 모바일 굿즈 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아울러 크래프톤과 CJ프레시웨이 SNS를 통해 일반 소비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을 통해 게이머들과 일반 이용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배틀그라운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용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로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게임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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