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우지수 0.74%, S&P500 1.13% 상승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50.43포인트(1.13%) 상승한 4511.61,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70.36포인트(1.95%) 오른 1만4108.82로 장 마감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의 긴축 발언으로 전날 뉴욕증시가 크게 출렁였지만, 우려를 딛고 반등에 성공했다.
나이키는 예상보다 좋은 분기 실적 발표에 2.23% 상승했다. 알리바바는 자사주 매입 규모를 250억 달러로 확대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11% 이상 급등했다. 반면 다이아몬드백에너지(-1.81%), 옥시던털페트롤리움(-2.17%) 등 에너지주는 약세를 나타냈다.
다만 일부 투자자들은 전날 파월 의장의 발언에 따른 금리 인상 전망 등을 주시했다. 퀀트 인사이트의 휴 로버츠는 연준의 긴축 메시지와 관련해 "미국 경제가 이를(통화 긴축을) 견딜 만큼 충분히 회복력 있다는 메시지"라고 전했다.
골드만삭스는 파월 의장의 발언을 반영해 연준이 오는 5월과 6월 회의에서 각각 0.50%포인트씩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했다. 앞서 베이비스텝(0.25%포인트 인상) 예상을 수정한 셈이다. UBS의 조나단핑글 수석이코노미스트 역시 보고서를 통해 "0.50% 포인트 인상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공군 항공기, 기총·연료통 낙하 사고…민간 피해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