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입국자 격리 면제”…해외여행에 쏠쏠히 쓸만한 카드는?
방역지침 완화 따라 해외여행 수요 급증
카드사, 해외결제 적립 및 혜택 ‘봇물’
지난 21일부터 해외에 다녀온 뒤 의무적으로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방역 지침이 풀리면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카드사들도 관련 카드 프로모션에 다시 힘을 쏟기 시작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금융 소비자라면 해외 결제에 혜택이 있는 카드를 미리 발급받고 이용 조건을 기억해두면 좋다.
3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의 ‘글로벌쇼핑 삼성카드 5 V2’는 국제브랜드 수수료(1%)를 면제하고, 해외 결제 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전월 실적을 충족하면 1%를 추가 적립해줘 총 3%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 아이디 온 카드’는 해외 결제 금액의 3% 할인 혜택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실적이 안 되거나 월 할인 한도 초과 시에는 1% 할인만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1월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카드’를 출시하는 등 발 빠르게 해외여행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전세계 7800여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 호텔 그룹이다. 이 카드 고객은 국내·외 호텔 이용에 따라 포인트 적립 및 업그레이드 등 각종 혜택을 받으며, 카드 발급과 동시에 메리어트 실버 엘리트 등급을 부여받는다. 전 세계 결연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도 연간 2회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지난 3일 국내외 가맹점에서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아멕스 플래티넘 아시아나클럽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000원당1 마일리지를 기본 적립해준다. 또 국내·외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를 연 2회 제공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카드의 ‘1큐 글로벌 비바 카드’는 전월 실적 없이도 해외 가맹점 결제 시 국제브랜드 수수료(1%)를 면제해준다. 이 카드 이용자는 해외 이용, 직구 등을 할 때, 저가항공이나 면세점을 이용할 때 전월 실적에 따라 5∼9% 하나머니 포인트를 최대 2만 머니까지적립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체크카드가 눈에 띈다. ‘해외에선 체크카드’는 전달 실적이 30만원만 넘으면 국제브랜드 수수료와 해외서비스 수수료 1.25%를 환급해주고 자동화 기기에서 100달러 이상 현금을 뽑을 때 나오는 수수료 3달러를 돌려준다. 면세점, 항공사 등 여행 업종 결제 시에도 전월 실적에 따라 2000∼4000원을 환급해 준다.
현대카드는 이달 25일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즉시 적립할 수 있는 ‘마일리지 긴급충전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는 ‘대한항공 현대카드’ 회원들이 필요한 마일리지를 먼저 충전해 사용하고, 추후 카드 사용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며 갚을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1만 또는 2만 마일리지 중 선택해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한 마일리지는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고객의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계정으로 적립된다.
우리카드는 21일 익스피디아 호텔 할인 이벤트를 선보였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내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호텔 예약 시 할인코드 입력 후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9%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로 오후 9~12시 사이에 진에어 항공운임 10만원 이상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까지 시행되는 해외결제 2~5개월 무이자 할부전환 이벤트도 있다. 비씨카드 역시 이달 말까지 호텔스닷컴과 부킹닷컴을 통해 호텔 예약하면 6~10% 캐시백을 지급한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윤여정 자매' 윤여순 前CEO...과거 외계인 취급에도 '리더십' 증명
2‘살 빼는 약’의 반전...5명 중 1명 “효과 없다”
3서울 ‘마지막 판자촌’에 솟은 망루...세운 6명은 연행
4겨울철 효자 ‘외투 보관 서비스’...아시아나항공, 올해는 안 한다
5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조달 경쟁력↑
6‘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7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
8의료현장 스민 첨단기술…새로운 창업 요람은 ‘이곳’
9와인 초보자라면, 병에 붙은 스티커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