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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 공개... 하반기 국내 출시

앞뒤 축간 거리 이전 롱 휠베이스보다 5mm 늘어난 3215mm
내연기관부터 초고성능 PHEV 및 순수전기 모델까지 폭넓은 포트폴리오

 
 

BMW가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7시리즈를 공개했다. [BMW]
BMW의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기존 대비 늘어난 실내공간과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혁신적 기능이 대거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BMW는 21일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7시리즈를 공개했다.
 
뉴 7시리즈의 차체는 이전 세대에 비해 길이 130㎜, 너비 48㎜, 높이 51㎜ 증가했다. 앞뒤 축간 거리는 이전 세대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5㎜ 증가한 3215㎜에 달한다.
 
BMW가 전 세계에 처음 선보인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적용된다. 앞좌석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인터랙션 바, 향상된 기능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스티어링 휠 뒤쪽 정보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증강현실 뷰 등이 탑재된다.
 
BMW는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7시리즈를 공개했다. 사진은 뉴 7시리즈 실내 모습. [BMW]
뒷좌석 승객을 위한 BMW 시어터 스크린도 처음 적용된다. 천장에서 펼쳐져 내려오는 BMW 시어터 스크린은 32:9 비율의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구성되며, 8K 해상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사상 최초로 유튜브 온디맨드 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한다.
 
헤드레스트 내장 스피커와 등받이 옵션 익사이터 스피커를 포함한 바워스&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며, 5G 호환 안테나 시스템을 통해 고속 커넥티비티 기능까지 지원한다.
 
뉴 7시리즈에는 내연기관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순수전기 모델(BEV)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제공된다. BMW 측은 "특히 7시리즈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인 i7은 BMW 미래 플래그십 모델로 럭셔리 순수전기 드라이빙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5세대 eDrive 시스템이 적용된 BMW i7 xDrive60은 2개의 전기모터로 최고출력 544마력을 발휘하며,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ARB)가 포함된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최적화된 접지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갖춘 101.7kWh 고전압 배터리가 최대 625km(WLTP 기준)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뉴 7시리즈 제품군은 전기화 드라이브 시스템을 갖춘 두 대의 신규 BMW M 모델까지 확장된다. BMW M의 노하우가 담긴 초고성능 순수전기 모델 i7 M70 xDrive는 i7의 최상위 모델이다. 두 개의 전기모터로 600마력이 넘는 최고출력과 100kg·m가 넘는 최대토크를 발휘한다(현 개발 단계 기준 예상치).
 
뉴 7시리즈에는 BMW M 최초의 PHEV 모델인 M760e xDrive도 새롭게 추가된다. BMW M760e xDrive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200마력 전기모터가 조합돼 571마력의 합산 최고출력과 8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여기에 PHEV 모델인 BMW 750e xDrive도 새롭게 출시되며, 가솔린 모델로는 V8 엔진이 탑재된 BMW 760i xDrive와 신형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 BMW 740i 및 BMW 735i, 디젤 모델인 BMW 740d xDrive 등이 준비된다.
 
한편, 차세대 7시리즈 및 순수전기 모델인 i7는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지완 기자 lee.jiwan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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