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디지털 광고·커머스 전문가 영입…사업 경쟁력 높인다
SK텔레콤에서 커머스 사업 주도한 김태훈 상무 선임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은 신임 단장을 선임해 새로운 광고상품을 발굴하고 맞춤형 광고를 확대하는 데 공을 들일 계획이다.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유플러스(U+)콕'을 개편해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머스 사업 역량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U+골프와 프로야구·아이돌 라이브 등 자사의 주력 모바일 서비스에서 새로운 광고 상품을 찾아내고 수익을 확대하는 데 집중한다. 자회사 LG헬로비전과 TV 광고 상품을 통합 운영해 맞춤형 광고 상품도 확대할 예정이다. 개인화된 데이터 분석과 예측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인터넷TV(IPTV)와 여러 모바일 플랫폼 이용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도 제공한다. 웹 기반 플랫폼 U+콕 모바일 앱은 앱 푸시와 메시지를 결합한 맞춤형 커머스 서비스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광고사업 조직을 최고경영자(CEO) 직속 사업단으로 개편하며 '초개인화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사업자'로 성장하기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회사는 통신 사업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분석·활용하는 업무를 일원화하고 의사결정 속도를 높여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초개인화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IPTV, 모바일 웹∙앱, 푸시 광고 메시지 등 서로 다른 매체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해 이동통신사 중 유일한 통합 광고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美 트럼프 수입차 25% 관세 발표에 자동차株 일제히 하락
2보람상조, ‘K-Brand Awards’ 수상...“고객 중심 혁신으로 업계 선도”
3캄파리코리아, 디라돈 고치 ‘마스터 클래스’ 개최
4“우리 아이 안심 첫 밥”...푸디버디, ‘부드러운 유기농 잡곡밥’ 출시
5코스피, 차익 매물에 하락세 '숨고르기'…8거래일 만
6원/달러 환율, FOMC 회의록에 강달러 뚜렷…1,441.1원
7벤처기업협회, 송병준 컴투스 의장 차기 회장으로 추천
8서울시, 옛 국립보건원 부지 매각 절차 본격 나선다
9법원 도착한 尹 대통령, '내란 혐의' 첫 형사재판… 오후 헌재 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