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꺼내지 마세요”…카카오페이, 애플워치서 결제 OK
애플워치에 카카오페이앱 연동 후 사용 가능
카카오페이가 애플워치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카카오페이 앱 최신 버전을 배포했다고 25일 밝혔다.
애플워치 사용자는 자신의 아이폰에 최신 버전 카카오페이 앱을 설치하고, 애플워치나 아이폰 워치앱에서 워치와 연동을 확인한 뒤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연동이 완료된 이후에는 애플워치에서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한 후 등록된 결제수단(카카오페이머니·카카오페이상품권·카드 등)을 선택하여 QR코드나 바코드로 결제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는 전국 주요 편의점과 마트, 백화점, 아울렛, 베이커리, 카페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IOS 14.1, 워치 OS 8.0 이상의 버전이 요구되며, 카카오페이 앱 2.11.0 이상의 버전이 필요하다.
카카오페이는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도 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 범용성 높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와의 연동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영풍, 고려아연에 배당금만 1조1300억 수령
2KT, 1.6테라 백본망 실증 성공...“국내 통신사 최초”
3'윤여정 자매' 윤여순 前CEO...과거 외계인 취급에도 '리더십' 증명
4‘살 빼는 약’의 반전...5명 중 1명 “효과 없다”
5서울 ‘마지막 판자촌’에 솟은 망루...세운 6명은 연행
6겨울철 효자 ‘외투 보관 서비스’...아시아나항공, 올해는 안 한다
7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조달 경쟁력↑
8‘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9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