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라이프] 中 하이난성, 코로나19로 막힌 농산물 생산∙판매 문제 해결 나서
- [소셜·라이프] 中 하이난성, 코로나19로 막힌 농산물 생산∙판매 문제 해결 나서
(중국 하이커우=신화통신) 중국 하이난(海南)성이 코로나19로 막혀 버린 농산물 생산∙판매 연결 문제 해결에 나섰다.
28일 열린 하이난성 코로나19 방역 브리핑에 따르면 다수의 하이난성 시(市)∙현(縣) 지역이 '사회면 제로 코로나'를 달성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각 시∙현 지역 공급∙판매 협동조합 농산물 운송 판매 회사, '장바구니' 기업, 기층 농업 서비스 센터 등 기업∙기관이 공동의 노력으로 농업 생산과 농민의 소득 증대를 보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린잉(林瑩) 하이난성 공급∙판매 협력회 이사회 부주임은 잠정 통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하이난성 공급∙판매 협동조합 시스템을 통해 누적 약 80만㎏의 농산물 판매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다. 하이난성은 향후 온라인 공급∙판매 행사를 개최하고 100개에 육박하는 농산물 생산∙공급 농가, 기지, 기업, 도매시장, 전자상거래 구매업체 등의 매칭과 열대 과일 등 농산물의 온라인 추천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소개에 따르면 하이난성 공급∙판매 협동조합 시스템의 채소 비축량은 1천430t, 매일 투입되는 채소 규모는 170t, 매일 봉쇄통제구역으로 배송되는 채소∙육류 등의 주문 건수는 약 1만6천 건에 달한다. 또 하이난성 린가오(臨高)현 공급∙판매 협동조합은 14만㎏에 달하는 현지 채소를 구매해 분류∙포장 작업을 거쳐 봉쇄통제구역으로 배송했다. 그 밖에도 하이난성 단저우(儋州)시 공급∙판매 협동조합은 현지 고구마 약 10만㎏을 구매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주문받고 향촌 등 지역으로 고구마를 배송하고 있다. 하루 평균 주문량은 4천 건을 상회한다.
지난 1일부터 27일 자정(현지시간)까지 하이난성의 누적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2만170명으로 이 가운데 본토 확진자는 8천334명, 무증상 확진자는 1만1천836명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관위에 '붉은 천' 파묻은 의문의 무리들...경찰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