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클린뷰티가 뭐길래”…아모레, 美 ‘타타 하퍼’ 1681억 투자해 인수
- 아모레퍼시픽, 미국 클린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 인수
인수 위해 유상 증자로 1681억원 자금 조달 완료
생산물류 시설과 제품군 확장해 북미·유럽 시장 공략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면서 미국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하퍼(Tata Harper)’ 인수를 결정했다. 지난 1일 아모레퍼시픽 공시를 통해 타타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 증자로 약 1681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이번 아모레퍼시픽이 인수한 타타하퍼는 2010년에 설립된 미국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제품 개발부터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클린 뷰티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유전자 조작 원료(GMO), 첨가제, 인공 색소 및 향료, 합성 화학물질 등이 포함되지 않은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하며 북미 시장에서 마니아층 소비자를 구축하고 있다.
제품은 네타포르테, 컬트 뷰티 등의 온라인 채널 및 세포라, 니만마커스 등 8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뷰티 시장에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흐름을 강화할 전망이다. 실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 등이 선전하며 올해 2분기 북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이상 급증했다.
지난 7월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는 라네즈가 ‘뷰티&퍼스널 케어(Beauty & Personal Care)’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로 기록하고 설화수 윤조 에센스는 완판되기도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타타하퍼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하퍼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북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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