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룸에 안마의자 놓고 한복 대여”…추캉스족 노리는 호텔업계
코로나19 이후 명절에 호텔 찾는 투숙객 증가
전통놀이부터 전통주 등 명절 분위기 물씬
중장년층 사로잡는 안마의자, 의료가전 마련
투숙객 함께하는 호텔표 가을운동회도 열어

실제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 자료에 따르면 지난 설 연휴 호텔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8.3배 가량 증가했고 2박 이상 호텔에 묵는 경우는 11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에 연박하며 가족들과 명절 내내 호캉스를 즐기는 셈이다.

호텔 옆 한복집과 협업해, 투숙객에게 한복을 대여해주는 호텔도 있다.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은 호텔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공주 한복’과 제휴해, 객실 1박당 성인 2명에게 한복을 대여하는 한복체험 패키지를 선보였다. 한복을 입은 투숙객은 호텔 주변에 있는 삼청동, 익선동, 축촌한옥마을을 비롯해 경희궁, 창덕궁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중장년층 가족 투숙객 공략한 건강식품·기기 마련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추석 선물 중 하나인 홍삼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코트야드 메리어드 서울 남대문 호텔은 정관장과 손을 잡고, 투숙객에게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핏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내놨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여는 곳도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추석 명절 기간 숙박하는 투숙객이 함께 참여하는 가을 운동회를 연다. 가을 운동회는 호텔 야외 공간인 포레스트 파크에서 열리며, 계주와 원판 뒤집기 등 야외 활동으로 구성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투숙객 유치에 어려운 국내 호텔들이 내국인 투숙객을 최대한 끌려고 하는 전략”이라며 “특히 명절 기간이기 때문에 호텔들이 추석이라는 키워드의 패키지와 코로나19 상황에서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수요에 따른 건강 관련 패키지를 기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일양약품, 다이소 건강기능식품 납품 중단
2네이버, 배송 서비스 리브랜딩…오늘·내일·일요일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3인뱅 3사, 작년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목표치 30% ‘훌쩍’
4설화수, 배우 임윤아 글로벌 앰배서더 선정…글로벌 캠페인 전면 나서
5DB손해보험, ‘1사1교 금융교육’ 2년 연속 금감원장상 수상
6무신사, 입점 브랜드 품질 강화 교육…상생 지원 본격화
7 검찰, '비상계엄 수사' 관련 공수처 압수수색
8코스피·코스닥 일제히 하락…비트코인·환율 변동성 확대
9다올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에 임재택 후보 추천…내달 21일 최종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