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코크 인기 밀키트, 외식대비 30~50% 저렴
"먹거리 물가 상승에 수요 늘며 성장세 지속"

각종 식재료 가격이 급등하면서 해먹기도 사먹기도 겁난다는 ‘디너플레이션(디너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고민이 커진 가운데 대형마트 밀키트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14일 이마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간편가정식 브랜드인 ‘피코크’의 올해 1~8월 전체 매출액은 28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피코크는 처음으로 4000억원의 매출을 넘어선 바 있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6% 성장한 것을 감안하면 올해도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 셈이다.
특히 밀키트는 외식 대체재로 주목받으면서 올해 1~8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11% 늘었다. 지난해 같은기간 성장률은 전년 대비 456%에 달했다.
피코크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것에 맞춰 이마트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피코크 위크’를 열고 약 100개 상품을 20~40% 할인 판매한다. 소곱창과 소갈비탕, 우삼겹 순두부찌개와 밀푀유나베, 감바스 알 아히요 등 밀키트 상품, 초콜릿 샌드위치 등 디저트류 등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1~8월 피코크 밀키트 매출을 보면 부대찌개, 샤브샤브, 밀푀유나베 등의 순으로 많이 팔렸다”라며 “밀키트를 이용하면 비슷한 양을 식당에서 먹는다고 했을 때 지불해야 하는 금액의 절반 가격에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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