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신차 발표한 ‘이 모델’, 이번엔 ‘라방 진행’ 맡는다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라방 진행자로 선보여
루시가 직접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 판매
자동차 마케터부터 광고 모델, 아티스트 활동까지
가상인간 루시가 광고모델, 쇼호스트, 자동차 마케터 등에 이어 이번엔 라이브방송 진행자로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디지털 휴먼 커머스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양사는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 ▲디지털 휴먼 기반의 커머스 사업 수행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모델 ‘루시’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해 연내에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시킬 예정이다. 가상인간이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는 상품 판매 방송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는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루시’에 적용할 계획이다.
사전에 촬영한 ‘루시’의 방송 진행 영상을 시범적으로 선보인 후 실시간 소통 방송까지 단계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19일부터 일주일 동안 모바일TV에서 진행된 온라인 아트페어를 통해 ‘루시’의 참여 작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고, 롯데홈쇼핑이 제작 중인 신규 골프 예능에서는 ‘루시’가 프로그램을 소개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은 다음 달부터 양방향 소통을 위한 기술 고도화에 집중해 올해 안에 ‘루시’가 정기적으로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하며 커머스 활동을 본격화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향후 롯데홈쇼핑 자체 유통채널에만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으로 ‘루시’의 활동 영역을 확대한단 계획이다.
한편 가상모델 ‘루시’는 지난해 2월 SNS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으로 쌍용자동차 신차 발표회 자동차 마케터 등 국내외 기업 광고모델, 제휴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로 계약을 체결해 엔터테이너 활동을 이어 가고 있고, 향후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해 라이브 커머스 영역까지 활동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엔터테이너에 이어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가상모델 ‘루시’의 활동을 본격화한다”며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협약을 통해 기술 고도화를 단계별로 추진해 올해 중으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활동을 확대하며 디지털 휴먼 사업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48회 로또 1등 ‘3·6·13·15·16·22’
2“재산 절반 옆에 있는 여자에게...” 조영남 유서 깜작 공개
3한동훈 “민주, 李방탄 예산 감액…호남도 버렸다”
4고점 또 돌파한 리플 코인…한달 만에 264% 상승
5서학 개미에게 희소식…하루 23시간 거래 가능한 미 증권거래소 내년 개장
6 오세훈 시장 "동덕여대 폭력·기물파손, 법적으로 손괴죄…원인제공 한 분들이 책임져야”
7미·중 갈등 고조되나…대만에 F-16 부품 판매 승인한 미국의 속내는
8"나도 피해자” 호소…유흥업소 실장, 이선균 협박으로 檢 징역 7년 구형
9배우 김사희 품절녀 된다...두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