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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온 뚝 떨어지자…롯데온 “제철 수산물 매출 2배 늘었다”

최근 10일간 수산물 매출 약 2배 늘어
전복과 연어, 판매 순위 1, 2위 올라

 
롯데온X롯데마트 대한민국 수산대전 이미지. [사진 롯데온]
 
최근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며 건강을 위해 제철 수산물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14일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수산물 매출을 지난해와 비교해보면 전체 수산물 매출이 약 90% 늘었다. 그중에서도 '전복·굴·조개류'가 약 7배, ‘생선회’가 1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저 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졌던 10일과 11일에는 '전복'과 ‘연어’가 롯데온 판매 순위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19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과 전국 롯데마트에서 가을 제철 수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가을 제철 수산물로 '남해안 생굴'을 최종 혜택가 1960원에, '흰다리새우'를 최종 혜택가 2480원에 판매하며, 구이, 조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제주 갈치'를 297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방어회, 꽃게, 오징어 등 다양한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롯데온에서도 오는 16일까지 고객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농수산물 전문 브랜드 '대한민국농수산' 셀러와 손잡고 수산물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상품 구매 후 후기 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제철 수산물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가을 제철을 맞아 고객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완도 활전복 기획전'도 진행한다. 구이, 탕, 선물 등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전복을 크기 및 중량에 따라 20여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며,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김미성 롯데온 신선식품 MD는 "최근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며 건강을 위한 보양식과 따뜻한 탕거리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높은 물가에도 고객들이 제철 수산물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산지 및 셀러와 협업해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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