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뚝 떨어지자…롯데온 “제철 수산물 매출 2배 늘었다”
최근 10일간 수산물 매출 약 2배 늘어
전복과 연어, 판매 순위 1, 2위 올라
최근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며 건강을 위해 제철 수산물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14일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수산물 매출을 지난해와 비교해보면 전체 수산물 매출이 약 90% 늘었다. 그중에서도 '전복·굴·조개류'가 약 7배, ‘생선회’가 1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저 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졌던 10일과 11일에는 '전복'과 ‘연어’가 롯데온 판매 순위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19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과 전국 롯데마트에서 가을 제철 수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가을 제철 수산물로 '남해안 생굴'을 최종 혜택가 1960원에, '흰다리새우'를 최종 혜택가 2480원에 판매하며, 구이, 조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제주 갈치'를 297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방어회, 꽃게, 오징어 등 다양한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롯데온에서도 오는 16일까지 고객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농수산물 전문 브랜드 '대한민국농수산' 셀러와 손잡고 수산물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상품 구매 후 후기 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제철 수산물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가을 제철을 맞아 고객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완도 활전복 기획전'도 진행한다. 구이, 탕, 선물 등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전복을 크기 및 중량에 따라 20여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며,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김미성 롯데온 신선식품 MD는 "최근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며 건강을 위한 보양식과 따뜻한 탕거리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높은 물가에도 고객들이 제철 수산물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산지 및 셀러와 협업해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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