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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글로벌 랜드마크서 부산 엑스포 홍보 영상 송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세계인 관심·응원 집중 기대

 
 
 
삼성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과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은 일일 평균 유동 인구가 각각 3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랜드마크로 부산세계박람회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올해 9월부터 내년 유치 결정 시(2023년 말)까지 홍보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홍보 영상은 부산이 2030년 박람회 개최에 적합한 도시라는 점을 서정적이며 세련된 장면과 내레이션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홍보 영상 송출을 통해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부산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유치 응원을 이끌어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런던과 홍콩에 이어서 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스웨덴 스톡홀름 스투레플란 광장 등 주요 전광판에도 최근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하기 시작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기간 동안 전시장과 베를린 공항, 카데베 백화점 매장에서도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 각국에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세계 주요 명소의 옥외광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지속해서 알리겠다"며 "미래 선도 도시 부산에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술과 노력을 선보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주요 행사에서 부산세계박람회의 경쟁력을 알리고, 유치 응원 메시지를 담은 각종 광고를 선보이는 등 유치위원회에 참가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건엄 기자 Leeku@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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