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현대ENG, ‘가을맞이 물품기증 캠페인’ 진행

임직원과 협력회 123개사 참여…물품 1만6000여점 기증

 
 
20일 현대엔지니어링 계동 본사에서 열린 물품기증 캠페인 기증식에서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사진 가운데), 엄홍석 현대엔지니어링 커뮤니케이션실장 상무(왼쪽에서 두번째), 한상욱 굿윌스토어 본부장(왼쪽에서 세번째), 한혜숙 엠케이지 협회회장(오른쪽 두번째), 손명건 현대엔지니어링 구매사업부장 상무(맨 오른쪽)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협력사들과 함께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지난 20일 기증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한 전달식에는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한상욱 굿윌본부장, 송동근 밀알탄현점 원장, 한혜숙 엠케이지 협력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물품 기증 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연 2회 임직원이 직접 의류, 잡화, 소형 가전제품, 생필품 등 물품을 모아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굿윌스토어에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연 1회 협력회 임직원들도 함께 물품 기증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회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들은 굿윌스토어에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분류, 가공, 포장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면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8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협력회 123개사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1만6000여점이 굿윌스토어밀알일산점에 기증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양한 방법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달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들이 참여한 사랑나눔기금 1억원과 ‘굿윌스토어밀알일산점’의 수익금을 더해 ‘굿윌스토어밀알탄현점’을 개소했다. 같은 달 양천구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희망카페 5호점’도 열었다. 지난 10월에는 지역을 확장해 노원구에 ‘희망카페 6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13일에는 수년간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굿윌산업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협력회 임직원들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중견기업, 트럼프 2기 무역장벽에 수출시장 다변화해야"

2삼성전자, ‘위기론’ 이후…들려온 ‘이 소식’ 구원투수 될까

3BTS 뷔·박효신 명동 뜬다...신세계스퀘어, K-컬처 명소 도약

4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5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6“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7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8“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

9‘조국 딸’ 조민, 뷰티 CEO 됐다…‘스킨케어’ 브랜드 출시

실시간 뉴스

1"중견기업, 트럼프 2기 무역장벽에 수출시장 다변화해야"

2삼성전자, ‘위기론’ 이후…들려온 ‘이 소식’ 구원투수 될까

3BTS 뷔·박효신 명동 뜬다...신세계스퀘어, K-컬처 명소 도약

4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5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