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스카이트랙스 선정 세계 최고 항공사
지난해 22위서 올해 9위로 13계단 상승

21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회사는 영국의 항공사 품질평가 컨설팅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선정한 ‘2022년 세계 최고 항공사(2022 World’s Best Airline)’ 10대 항공사 중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22위에서 올해 9위로 순위가 13계단 올랐다.
스카이트랙스는 매년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좌석 안락도 ▶직원 서비스 ▶가격 만족도 등의 요소를 종합 평가해 최고의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항공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미국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로부터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와 ‘올해의 화물항공사’로 잇따라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미국 아펙스(APEX, 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로부터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받았다.
현재 대한항공은 코로나 안정화 상황에 맞춰 기내 서비스 정상화 및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다. 세계 최연소 소믈리에 챔피언 ‘마크 알머트’와 협업해 새롭게 선정된 50종의 와인으로 내년 3월부터 신규 와인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또한 대한항공 대표 한식 메뉴인 비빔밥 외에 묵밥, 메밀 비빔국수 등 새로운 한식을 계절별로 소개하고 디저트와 음료를 다채롭게 구성하는 등 코로나19 이전 보다 발전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31세에 감격의 英 데뷔…‘韓 국대’ 이명재, 백승호와 첫 호흡→2개월 기다림 끝 첫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강원래와 이혼 잘했다” 악플에 김송 분노 “욕도 아까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의 국민소득 '5만불'..10년 전 경제연 예측 왜 틀렸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