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기 매출액 2조557억...전년보다 11.9%↑
FF, HMR 차별화 신상품이 실적 견인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재택근무 감소와 물가 상승이 겹치며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현상에 편의점 간편식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은 3분기 영업이익은 31.7% 증가한 915억원을 잠정집계 됐다고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9% 증가한 2조557억원, 당기순이익은 40.6% 증가한 69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호실적은 편의점 신선식품(FF)인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는 물론 국밥, 덮밥 등 가정간편식(HMR) 상품의 디저트 부문 매출 증가 영향이 컸다.
같은 기간 BGF리테일의 HMR 매출 성장률은 14.2%로 편의점 채널 평균 성장률(10.5%)을 상회했다. 또 상온 및 냉장 HMR 매출은 전년보다 각각 19%, 20% 증가했다.

BGF리테일 측은 여름 성수기 유동인구가 증가하며 전반적으로 모든 지역, 상권에서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러한 흐름에 맞춰 선보인 다양한 차별화 신상품과 고객 프로모션이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 증대를 도모했다는 설명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 유동 인구가 증가하며 전반적으로 모든 지역, 상권에서 매출이 증가했다”며 “이러한 흐름에 맞춰 선보인 다양한 차별화 신상품과 고객 프로모션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점 역시 전년 수준으로 꾸준히 증가하며 내외형적 성장을 모두 다지는 선순환 효과가 일어났다”고 평가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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