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적인 오디오 콘텐츠와 차별화된 몰입감 제공”

네이버는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오디오무비 ‘리버스’와 센슈얼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체인징 파트너’를 18일 공개했다. 두 작품은 네이버의 오리지널 오디오무비 콘텐츠다. 앞서 공개된 ‘층’과 ‘극동’과 함께 바이브 오디오 탭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리버스는 등장인물들이 사라진 기억과 함께 의문의 사고를 추적하는 과정을 그렸다. 임건중 감독의 연출 하에 배우 이선빈·이준혁·김다솜이 목소리로 스토리를 이끌어 간다. 총 8편으로 구성된 리버스는 이날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파일럿으로 공개되는 체인징 파트너는 봉만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층’을 공개한 후 오리지널 오디오무비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지속해왔다. 네이버 측은 “오디오무비는 전문적인 기획·제작 인프라와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활용해 일반적인 오디오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몰입감을 제공한다”며 “이러한 강점에 힘입어 지난 9월 공개된 ‘극동’은 약 두 달 만에 재생 수 220만 회를 돌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경자 네이버 오디오서비스 리더는 “네이버의 오디오무비는 이용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퀄리티 높은 구성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MZ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오리지널 콘텐츠 IP를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양구 동성제약 회장, 나원균 대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신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대박' SSG 최정, KBO 사상 첫 통산 500홈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쿠크다스보다 얇은' 갤럭시 S25 엣지…애플보다 앞서 초슬림폰 선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현대바이오, 반전 카드 뎅기열 치료제 상용화 로드맵 완성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