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업디지털채널 서비스 ‘전면 개편’
편의성·보안 ↑…서비스 영역 확대
개편 기념 상품권 증정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고객 경험 혁신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기업인터넷뱅킹, 기업스마트뱅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업디지털채널 개편에는 고객과의 설문, 인터뷰 등을 반영했다. 구체적으로 사용자 관점에서 ▶고객 유형별 맞춤 화면 설계 ▶주요 안내 통합알림 기능 ▶기업자산관리서비스 등 고객 경험 혁신 서비스를 신설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에서 ▶QR코드 모바일 반복 해외송금 ▶외화송금 증빙서류 간편제출 ▶해외직접투자 신고 ▶사업자 카드 발급 ▶법인 비대면계좌개설 등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영역도 확대했다.
기업은행은 통합 플랫폼 기반을 구축해 기업고객이 편리하게 다른 채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IBK BOX’ ‘i-ONE JOB’ ‘소상공인 경영지원서비스’ 등 채널 서비스 간 회원 로그인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다가 터치 없이도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볼 수 있는 제로터치뱅킹, 인증절차 간소화를 위한 디지털OTP 등을 제공해 기업 디지털 서비스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아울러 고객의 이용 편의성뿐만 아니라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보안도 강화했다. 고객의 마스터 계정인 관리자가 이용자의 뱅킹 이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이체 등 거래 실행의 결재 기능을 고도화해 중소기업의 내부 자금통제 기능 강화를 지원하는 등 횡령 등의 금융사고를 예방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업디지털 플랫폼 기반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IBK’ 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기업 비대면채널 개편을 기념해 내달 9일까지 ‘IBK기업뱅킹 새단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인터넷뱅킹 로그인을 완료한 신규·미이용고객, 신서비스·상품 가입 고객 등 2만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와 기업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미·중 갈등 고조되나…대만에 F-16 부품 판매 승인한 미국의 속내는
2"나도 피해자” 호소…유흥업소 실장, 이선균 협박으로 檢 징역 7년 구형
3배우 김사희 품절녀 된다...두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
4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의 바이오 진출 이어진다…신약개발 자회사 ‘에이엠시사이언스’ 설립
5공동 사냥한 게임 아이템 ‘먹튀’ 소용없다…”게임사가 압수해도 정당” 판결 나와
687억 바나나 '꿀꺽'한 코인 사업가..."훨씬 맛있다"
7AI 학습 데이터의 저작권 소송 이어져…캐나다 언론사 오픈AI 상대로 소송
8'진영이 형이 돌아왔다' 56% 급등 JYP...1년 전 발언 재소환
9더 혹독해질 생존 전쟁에서 살길 찾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