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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서울카페쇼 ‘온라인 페어’ 진행…브랜드 지원 목적

46개 기업의 판로 확보 지원

 
 
[사진 카카오]
카카오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서울카페쇼 참여, 브랜드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카카오는 자사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2022 서울카페쇼와 함께 ‘메이커스 X 서울카페쇼 온라인 페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022 서울카페쇼는 26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21주년을 맞는다. 카카오는 개최 사상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맞춰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페어를 열 계획이다. 2022 서울카페쇼에는 세계 35개국에서 672개 업체가 운영하는 3533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카카오메이커스 측은 온라인 페어 개최 취지에 대해 “참여 브랜드와 기업의 온라인 판로를 확보해 지원하고, 상품 소개와 마케팅 등 실질적인 도움 제공이 목적”이라고 전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서울카페쇼에 참여하는 제품 가운데 ▶커피 ▶디저트 ▶머신 ▶커피 관련 소품 및 액세서리 등 약 70개 제품을 선보인다. 실제 카페쇼 현장의 느낌을 살려 총 4개의 홀(Hall)로 구분해 운영, 각각의 홀 페이지를 통해 소비자가 다양한 상품들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페어의 참가 기업은 총 46개다.
 
정영주 카카오메이커스 실장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과 새로운 브랜드를 적극 발굴하고,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온라인 페어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통과 판매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모색해 상생과 협력을 실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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