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베트남에 ‘보증보험 제도’ 노하우 알려
SGI서울보증, 베트남 정부기관 대상 워크샵 개최
“아시아 및 중남미 지역에 한국 보증보험제도 알릴 것”
SGI서울보증이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베트남 정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보증보험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는 베트남 재무부 보험감독청과 계획투자부 공공입찰국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SGI서울보증으로부터 ▶대한민국 경제발전 과정에서 보증보험의 역할 ▶국가계약법 및 민자유치법 관련 이행보증 활용사례 ▶한국의 전자입찰 시스템과 보증보험 활용 등을 교육 받았다.
또한 여의도에 위치한 보험·금융 연구기관인 보험연구원에 방문해 보증보험의 중요성에 대한 전문기관의 의견과 한국 보험 산업 발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SGI서울보증은 아시아 국가에 대한 보증보험 제도 전파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2006년부터 베트남 공무원 초청 워크샵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는 베트남 보증보험제도 도입, 하노이지점 설립 등 SGI서울보증의 베트남 사업의 바탕이 됐다.
또한 캄보디아와 몽골을 주요 사업 대상국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캄보디아 보험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몽골 금융감독위원회 연계 보증보험 워크샵을 개최하기도 했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보증보험 제도가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한 만큼 베트남 경제발전에도 큰 보탬이 되길 기원한다”며 “베트남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아시아 및 중남미 지역의 주요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보증보험 제도 전파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서 기자 yons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삼성전자, ‘위기론’ 이후…들려온 ‘이 소식’ 구원투수 될까
2BTS 뷔·박효신 명동 뜬다...신세계스퀘어, K-컬처 명소 도약
3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4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5“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6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7“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
8‘조국 딸’ 조민, 뷰티 CEO 됐다…‘스킨케어’ 브랜드 출시
9 러 “한국식 전쟁동결 시나리오 강력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