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메타버스 플랫폼 ZEP, 추가 기능 담은 ‘프리미엄 스페이스’ 공개
- 데이터 리포트,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등 추가 기능 제공
다양한 기능 갖춘 ‘일반 스페이스’ 계속 무료 이용 가능

프리미엄 스페이스는 맞춤형 추가 서비스를 원하는 ZEP 이용 고객사와 이용자를 위해 도입됐다. 일반 스페이스에 비해 추가되는 기능은 ▶데이터 리포트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1:1 고객 지원 기능 등이다.
프리미엄 스페이스의 ‘데이터 리포트’를 활용하면 일일 접속자 수, 최대 동시 접속자 수, 평균 체류시간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이벤트 지표 산출에 용이하다.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은 맞춤형 로딩 디자인 설정, 맞춤형 URL 설정, 채널링 인원 조정 등이 가능해 기업명이나 로고를 부각하는 행사 진행에 적합하다. ‘1:1 고객 지원’ 기능을 활용하면 ZEP CS 담당자와 1:1로 매칭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스페이스에서 행사 진행 시 ZEP에서 모니터링을 지원해 각종 애로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프리미엄 스페이스를 도입한 관계자는 “데이터 리포트를 통해 실제로 얼마나 많은 고객이 유입됐는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했다”며 “특히 스페이스 내 맵별로 이벤트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어떤 마케팅 콘텐츠가 가장 효과가 좋았는지 측정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스페이스는 ZEP 홈페이지 내 담당자 문의를 통해 도입할 수 있으며,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논의도 가능하다.
ZEP에서 기본 제공하는 일반 스페이스는 계속해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맵이나 오브젝트 등을 사고파는 ‘에셋 스토어’, ZEP의 활용도를 증대시키는 ‘ZEP 스크립트’ 등 ZEP에서 선보인 추가기능 이용도 마찬가지로 무료다.
김상엽 ZEP 공동대표는 “ZEP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페이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데이터 활용,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 1:1 고객 케어 등 타사에서 제공받기 어려웠던 기능을 원하는 고객사,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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