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JK, 윤미래' 참여
전담부서 주류TFT 신설 이후 첫 제품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힙합 아티스트인 타이거JK, 윤미래와 협업한 ‘타이거JK맥주’와 ‘미래소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CU는 이번 협업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국내 대표 힙합 뮤지션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이름을 상품명에 그대로 담았다. 두 아티스트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 패키지도 디자인했다.
타이거JK맥주는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는 타이거JK의 의견을 반영해 알코올 도수를 낮춘 3.8도의 가벼운 에일 맥주로 만들었다. 달콤한 청포도 향과 고소한 맥아향이 조화를 이뤄 달달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미래소주는 22도의 증류주로, 120m 지하 암반수와 국내산 쌀을 사용했다. 낮은 압력과 온도에서 감압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져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CU의 전체 주류 매출은 2019년 12.3%, 2020년 17.8%, 2021년 30.2%로 3년 연속 증가했으며, 올해(1월~11월) 주류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해 연이어 두 자릿수의 상승률을 보였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성장하는 편의점 주류 시장에서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을 개발해 주류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정청래, 민주당 신임 당대표에…"내란세력 뿌리 뽑아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월드컵 중요"…손흥민 마음 속 새 팀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진성준 "코스피 안 망한다"…'대주주 기준 상향' 반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실패시 회수 어떻게?…구다이글로벌 CB 투자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