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굿윌스토어와 연말 물품 기부 캠페인
수익금 발달장애인 일자리 마련 및 직업 교육 사용
마스턴투자운용은 연말을 맞이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 ESG LAB은 ‘굿윌스토어(Goodwill Store)’와 손잡고 오는 9일까지 ‘함께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기부한 물품들은 발달장애인의 교육과 자립을 돕는 밀알복지재단의 ‘굿윌스토어’에서 재판매되고, 해당 수익금은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마련과 직업 교육에 사용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물품 재판매 사회적 기업이다.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을 재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직업 교육 및 직원으로 고용하는 등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본사 사무실 각 층에는 대형 기부물품 박스가 마련됐다. 임직원들이 직접 기부할 물품을 비치된 기부봉투에 넣어 밀봉해 물품 박스에 넣게 되는 형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현지환 해외투자운용2본부 사원은 “연말에 회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사내 동료 및 선배들에게도 ‘기분 좋은 나눔’에 함께 해줄 것을 적극 권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 ESG LAB은 최근 서울 및 수도권에 소재한 총 8개 운용 자산에 대한 WELL HSR(Health-Safety Rating) 인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달 ESG 특강부터 대학생 진로 상담까지 아우르는 시리즈 강연회 ‘지속가능금융 Talk’의 마지막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홍다원 기자 daon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비트코인, 나흘 만에 하락세 ‘멈춤’…9만7000달러대 거래
29980원 ‘초가성비’…3주 만에 1만5000개 팔린 케이크
3 권성동 “내란·김여사특검법, 국정·여당 마비시키려는 野속셈”
4 민주 “韓대행, 24일까지 특검법 공포않으면 즉시 책임묻겠다”
5마이크론, 韓 ‘HBM 인재’ 잡기 나서…“임금인상·거주비 지원”
6식재료 상승에 치솟는 환율…내년 먹거리 물가 더 오른다
7정용진 “트럼프와 10~15분 심도있는 대화”…韓 기업인 최초
8임지연, 추영우에 고백 후 기절…함께 뛰어내린 까닭은
9유연석, 추상미와 '역대급 서사'…'친자' 진실에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