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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간식류 매출 52% 급증…이색 협업 제품 날개

CJ프레시웨이 간식류 상품 매출 급등세
뻥이요, 꼬북칩 등과 협업한 이색 제품 인기
신제품 콜라보 제품으로 맛밤 파이도 출시

 
 
 
CJ프레시웨이가 새롭게 출시한 협업 제품, 맛밤 파이. [사진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간식류 상품의 올해 1~10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5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유명 스낵 브랜드와 협업해 개발한 디저트 제품을 학교와 오피스 단체급식 경로에 대용량 구성으로 선보인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CJ프레시웨이의 간식류는 빵, 쿠키, 디저트, 케이크, 스낵, 생지, 주스 등이 해당하며 주로 단체급식의 후식 메뉴 또는 어린이집 등 교육시설에 공급된다.
  
특히 올해는 다른 식품 브랜드와 협업해서 만든 급식용 디저트 제품들이 성과를 냈다. 실제 지난봄에는 서울식품공업과 오리온의 히트 브랜드인 ‘뻥이요’와 ‘꼬북칩’을 콜라보레이션한 마카롱과 추로스 생지를 출시했는데, 이는 각각 한 달여 만에 10만개, 70만개가 팔리는 등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이달 중순에도 타 식품기업과 협업한 ‘맛밤 파이’를 추가로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부터 키즈와 시니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식품 브랜드 ‘자연드림’의 일부 제품에 대한 독점 유통권을 확보한 데 이어 신제품 공동 개발도 추진 중이다. 또 ‘파스키에’ ‘댄케이크’ 등 해외 디저트 브랜드 상품 유통도 확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품 트렌드 전환이 나날이 빨라지는 만큼, 식자재 유통 기업도 상품 개발에 대해 독자적인 경쟁 요소를 갖출 필요가 있다”라며 “급식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사, 계열사와 협업을 추진하는 등 차별화 전략을 통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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