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한정 수량 매년 완판”…삼진어묵 매운맛 더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또 나왔다
- 팔도, ‘삼진어묵 국물 스프’로 더 특별해진 윈터에디션 출시
2018년 이후 누적 판매량 2300만개, 올해도 500만개 한정

올해 제품에도 실제 삼진어묵의 ‘어묵’을 분말화해 스프에 담았다. 지난해 제품과 차별화를 위해 ‘매운맛’도 더했다. 진하게 우려낸 원재료 본연의 맛을 얼큰하게 즐길 수 있다. 따뜻한 물에 잘 녹아 조리도 쉽다.
윈터에디션 시리즈는 한정 수량 500만개를 매년 완판하며 돌풍을 불러일으킨 제품이다. 20년에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기존 물량에 더해 300만개를 추가 생산했다. 작년 4차 에디션 500만개를 더하면 5년간 총 판매량은 2300만개에 이른다.
‘팔도비빔면’은 1984년 차갑게 먹는 라면이라는 새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출시되어, 연간 1억3000개 이상 판매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22년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만 17억개가 넘는다.
김동락 팔도 마케팅 담당은 “매년 큰 사랑을 받아온 ‘비빔면 윈터에디션’이 작년과 동일하게 삼진어묵과 콜라보한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고객 만족과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소비자 지향형 제품을 선보여 온 만큼, 앞으로도 업종을 넘나드는 협업으로 1등 비빔면 지위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용량을 늘린 ‘팔도비빔면 1.2’, 매운맛이 특징인 ‘괄도네넴띤’이 대표적이다. 지난달에는 출시 38년 만에 레몬을 추가해 향긋함이 강조된 ‘팔도비빔면 레몬’을 출시했다.
김설아 기자 seolah@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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