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기업화상상담서비스 시행’
- 기업고객 대상 전문기업상담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편의 증대
이용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번 기업화상상담서비스는 기업금융만의 전문상담을 원하는 기업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은행 전문상담원이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쏠 비즈(SOL Biz)를 통해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상담신청 가능하며 전문상담원이 신청내용을 유선확인 후 예약일에 상담을 진행한다.
화상상담 가능 업무는 ▶전자금융 ▶파생상품(FX) ▶해외직접투자(외국인직접투자포함)로 전문가의 직접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향후 신한은행은 전자서식 및 전자약정을 포함한 비대면 화상상담 솔루션을 도입해 상담과 동시에 기업상품 가입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업화상상담서비스 시행으로 기업고객이 해외직접투자 등 전문컨설팅이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화상상담 솔루션을 고도화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신한은행은 기업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 자금관리 업무를 위한 인사이드뱅크(Inside Bank)를 사용자 관점에서 ▶기업뱅킹업무 ▶기업자금관리 ▶기업경영지원 등 주요 기능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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