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권 최초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기업화상상담서비스 시행’
기업고객 대상 전문기업상담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편의 증대
이용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한은행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기업화상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업화상상담서비스는 기업금융만의 전문상담을 원하는 기업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은행 전문상담원이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쏠 비즈(SOL Biz)를 통해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상담신청 가능하며 전문상담원이 신청내용을 유선확인 후 예약일에 상담을 진행한다.
화상상담 가능 업무는 ▶전자금융 ▶파생상품(FX) ▶해외직접투자(외국인직접투자포함)로 전문가의 직접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향후 신한은행은 전자서식 및 전자약정을 포함한 비대면 화상상담 솔루션을 도입해 상담과 동시에 기업상품 가입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업화상상담서비스 시행으로 기업고객이 해외직접투자 등 전문컨설팅이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화상상담 솔루션을 고도화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신한은행은 기업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 자금관리 업무를 위한 인사이드뱅크(Inside Bank)를 사용자 관점에서 ▶기업뱅킹업무 ▶기업자금관리 ▶기업경영지원 등 주요 기능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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