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 의무공시 눈앞 “중소·중견기업도 대비해야”

이번 ESG 온라인 교육은 최근 ESG 경영실천 요구가 커지는 상황에서 내년도 경제계가 주목해야 할 최근 글로벌 ESG 이슈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대한상의는 기업 실무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강연에는 ▶RE100, 순환경제, 배출권거래제에 대해 설명하는 ‘ESG 기후변화편’ ▶워싱의 기본개념을 다루고 국내외 사례 및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ESG 워싱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방법과 ISSB 공시기준, ESG 공시에 대한 최근 이슈와 대응방안을 소개하는 ‘ESG 공시편’등 주제별 총 10개 영상이 담겼다.
대한상의는 지난 7월 중소·중견기업의 ESG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ESG ‘기본편’, ‘심화편’, ‘실천편’ 10개 영상을 제작·공개한 바 있다. 이번 온라인 강연에는 백태영 ISSB 위원 등 컨설팅사, 로펌·기업·대학 등에서 활동하는 ESG 전문가가 연사로 나와 연사로 참여했다.
백태영 ISSB 위원은 영상을 통해 “ESG 관련 자율공시에서 의무공시로 환경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각국에서 ISSB 기준을 의무공시 기준으로 채택할 확률이 높다”며 “ISSB 기준에 따르면 공급망 내 중소·중견협력업체(Scope3)까지 포함하여 공시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해 대기업은 물론 중소·중견기업들도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당장 내년부터 독일 공급망실사법이 시행되고 협력사의 탄소배출까지도 관리해야 하는 등 ESG 규제가 강화되면서 글로벌 기업, 투자·평가기관의 요구도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 동영상이 ESG를 준비하는 중소·중견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leoybh@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FDA인력 감축 칼바람 여파 '촉각'[제약·바이오 해외토픽]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