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을 거부하는 MZ세대”…‘뉴니스 마케팅’ 선보이는 유통업계
브랜드 지향점·가치 등 체험 요소로 구성
미디어 아트 공간, 이색 팝업스토어 열어

코카-콜라는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출시를 기념해 아르떼뮤지엄으로 잘 알려진 디스트릭트와 협업한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X 아르떼뮤지엄 ‘드림월드’ 팝업을 오픈했다.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의 ‘꿈의 세계’와 디스트릭트의 ‘영원한 자연’이라는 테마를 접목한 초현실적인 미디어 아트 공간으로 구성해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었단 설명이다.
GS리테일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스토어에 ‘갓생기획’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기 위해 20·30 젊은 세대 구성원들이 직접 상품을 개발하는 ‘갓생기획’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GS리테일은 취지에 맞게 DDP 디자인스토어에 입점한 청년 기업 5곳을 선정해 협업 상품 제작을 지원했다.
오뚜기는 오는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LCDC SEOUL에서 타바스코 팝업스토어 ‘DIVE INTO TABASCO BRAND’를 선보인다. 타바스코 팝업에서는 20여 종의 타바스코 굿즈와 이색 포토존, 선착순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을 통해 타바스코를 경험할 수 있다.
동원F&B는 지난 11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양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양반 팝업은 ‘풍미일류 양반 대잔치’라는 콘셉트로 MZ세대가 새로운 시선으로 ‘양반’의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를 위해 양반김 대형 조형물 등으로 꾸며진 포토존과 캘리그라피 달력을 제작할 수 있는 체험 공간, SNS 인증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SSG닷컴은 오는 25일까지 테라사이클, 환경재단과 협업하여 친환경 캠페인 ‘캡틴 쓱: 게임체인저’를 진행 중이다. 영웅 캐릭터 ‘캡틴 쓱’과 함께 환경위기 시간을 늦추는 미션, 보물 찾기 등 다양한 미션이 마련됐단 설명이다.
농심은 지난 10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신라면 분식점을 개설하고 신제품 결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가상현실에서 라면 조리 및 다른 소비자들이 만든 라면과 비교해 볼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제페토에서 ‘천하제일 라면 끓이기 대회’ 이벤트와 조리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한 신라면 큰사발 한정판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2월 소비심리, 두 달 연속 상승…“정치상황 안정·산업지원 기대”
2“제2의 머지포인트 사태”...‘폐업 상조사’ 위드라이프 피해자 집단 고소
3한국은행 “트럼프발 불확실성에 국내 주력산업 성장 제약”
4임원 2000명 소집한 삼성그룹...'삼성다움' 세미나 열어
5북한군 포로 "한국 가고 싶다"… 정부 "전원 수용할 것"
6결론 임박한 KDDX 사업...‘공동설계’ 실현 가능성은
7오밤중에 용산 노후 아파트 천장 붕괴…20kg 콘크리트 덩어리 ‘아찔’
8‘벼랑 끝’ 고려아연 핵심 기술진 “영풍·MBK 무법질주 막아달라”
9CJ올리브영, '임차 건물' 아예 인수 나선다...'6000억원대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