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엔데믹 시대 ‘자유여행형 패키지’ 늘었다...베트남 푸꾸옥 1위

자유여행형 비중 45%...코로나 이전비 ↑
푸꾸옥∙나트랑∙보홀 등 휴양지 상위권


인터파크, 자유여행형 패키지 상품 비중 추이[사진 인터파크]

엔데믹 시대를 맞아 자유여행형 패키지 수요가 늘고 있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여행지 1위는 베트남의 푸꾸옥으로 집계됐다.

4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판매된 전체 패키지 상품(풀패키지+자유여행형 패키지)에서 자유여행형 패키지 상품의 비중은 45%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하반기의 32%에 비해 13%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자유여행형 패키지 상품은 항공·숙박·투어·교통 등 여행 계획이 미리 완비된 기존 풀패키지 상품과 구분된다. 왕복항공권, 전 일정 숙박, 핵심 여행지 관광, 식사와 차량을 포함한 기존 패키지 상품에 나만의 여행이 가능한 1~2일의 자유시간을 추가해 구성됐다.

또 친구, 가족 등 소수 인원으로 출발이 가능하다. 엔데믹 시대를 맞아 패키지의 편리함과 자유여행의 자유로움을 결합한 자유여행형 패키지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자유여행형 패키지 상품이 가장 많이 판매된 여행지 1위는 베트남의 푸꾸옥으로 집계됐다. 이어 나트랑(베트남), 보홀(필리핀), 보라카이(필리핀), 오사카(일본) 등 순으로 주로 휴양지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인터파크 측은 관광보다 휴양이 목적인 고객들을 위해 자유여행 시간을 적절히 안배한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인 점이 최근 리오프닝된 해외여행 시장에서 가파른 회복세를 나타내는 배경 중 하나로 꼽힌 것으로 분석했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그룹장은 "앞으로 해외여행 패키지시장은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으로 성장할 것”이라면서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으로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미래 준비하는 컬리...AI 역량 키운다

2한-UAE,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체결…아랍 국가와 최초

3“HBM 3대장에 투자”…ACE AI반도체포커스 ETF, 연초 이후 수익률 1위

4심전도 검사에도 AI가...대웅제약, 심전도 검사·분석 솔루션 유통

5오비맥주, 카스 한정판 내세워 ‘올림픽 마케팅’ 본격 시동

6포스코, 포스아트 강판 활용해 문화유산 복원현장 예술 공간으로 만든다

7롯데건설, 4315억원 규모 안양종합운동장 북측 재개발사업 수주

8 삼성전자 노조, 파업 선언…창립 이래 처음

9제4의 기간통신사업자 케이온…’메트로 초고속 통신망’ 구축 도전

실시간 뉴스

1미래 준비하는 컬리...AI 역량 키운다

2한-UAE,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체결…아랍 국가와 최초

3“HBM 3대장에 투자”…ACE AI반도체포커스 ETF, 연초 이후 수익률 1위

4심전도 검사에도 AI가...대웅제약, 심전도 검사·분석 솔루션 유통

5오비맥주, 카스 한정판 내세워 ‘올림픽 마케팅’ 본격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