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12일부터 더본코리아와 협업한 ‘빽라면’ 출시
백종원 대표 특제 레시피 반영...4개 든 봉지, 3980원

이마트가 더본코리아와 협업해 판매하는 봉지라면은 '빽라면'으로, 백종원 대표의 특제 비법 레시피가 반영된 제품이다. 제품은 4개 든 한 봉지에 3980원이고 오는 12일부터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과 더본마켓 사이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빽라면'은 라면의 기본적인 특성과 맛에 집중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면을 목표로 개발됐다.
맛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을 낸다. 특히 에그 후레이크를 담아 매콤한 국물에 고소한 계란 맛이 어우러지는 맛을 내고, 이 외에도 미역, 대파 등이 후레이크로 담겼다.
면은 감자전분으로 쫄깃한 식감을 나타내고, 차풍미액을 더했다. 제품은 지난 2021년 12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십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
빽라면에 앞서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제조사와 협업한 단독 라면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실제 지난 2022년 1월 팔도와 협력해 국내 가장 매운 라면인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을 출시했고 지난해 5월에는 오뚜기와 협력한 '오뚜기 진짜 열쫄면'과 팔도와 협력한 '팔도 불비빔면 극한체험'을 선보였고, 지난 11월에는 '팔도 비빔면 레몬'을 단독 상품으로 선보였다.
협업 제품들의 소비자 반응은 좋다.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은 출시 2달여만에 초기 기획 물량인 30만개가 완판돼 새로 30만개를 추가 기획하고, 지난해 4월부터는 팔도에서 정식 상품으로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 전체 라면 매출도 올렸다. 이마트 측에 따르면 지난해 이마트 봉지라면 전체 매출은 2021년 대비 7.7% 증가하는 등 높은 신장세를 나타냈다.
정청균 이마트 정청균 라면 바이어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색다른 라면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상품들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