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LG전자, 소니 ‘홈 그라운드’ 日서 올레드 경쟁력 입증
- 日 AV 최고 권위 VGP 어워드서 금상 2개 수상
“화질 경쟁력과 차별화된 고객경험 인정받아”

[이코노미스트 이건엄 기자] LG전자는 올레드 에보(OLED evo)가 압도적인 화질 경쟁력과 차별화된 고객 시청 경험을 인정받아 일본 최고 TV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는 일본에서 가장 권위 있는 AV 전문매체 중 하나인 음원출판(音元出版)이 주관하는 ‘VGP(Visual GrandPrix) 2023’ 어워드의 50~60형과 45형 미만 OLED TV 분야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각각 받는 동시에 영상부문 비평가 특별대상도 수상했다.
VGP는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42C2)에 대해 “최고의 몰입감은 물론, 4K 올레드 TV가 표현하는 섬세하고 입체감 있는 영상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TV”라며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 표현을 기반으로 한 최고 수준의 영상미는 물론, 4개의 HDMI 2.1 포트 지원 등 뛰어난 편의 기능도 장점”이라고 극찬했다.
VGP 어워드는 AV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과 고객들의 반응을 직접 접하는 전자매장 딜러들이 제품의 기술력과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42C2)는 지난해 일본 최고 권위의 AV 전문매체 중 하나인 하이비(HiVi)가 선정한 ‘베스트바이 어워드(Best Buy Winter 2022)’에서 50형 이하 OLED TV 부문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데 이어 ‘하이비 그랑프리(HiVi Grand Prix 2022)’에서 은상(Silver Award)도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이 더욱 뜻깊은 것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비롯한 프리미엄 TV 선호도가 높은 일본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점이다. 특히 TV 명가로 불리는 일본 현지 업체들을 누르고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시장 주도권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LG전자는 최근에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플렉스(FLEX)를 일본에 출시하는 등 기술 차별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는 올해 일본 TV 시장에서 OLED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사상 첫 3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손성주 LG전자 일본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10년간 LG전자가 쌓아온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앞세워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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